故이선균 오늘(29일) 발인...애도 속 영면[MK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故) 이선균의 발인식이 29일 엄수된다.
29일 낮 12시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서 배우 이선균의 발인식이 치러진다.
이선균은 지난 27일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인근 차량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영화 '기생충'을 함께한 봉준호 감독을 비롯해 배우 문성근, 정우성, 하정우, 조진웅, 조정석, 임시완, 박소담, 아이유, 문근영, 차태현, 오나라, 이무생 등이 빈소를 찾아 고인의 길을 배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9일 낮 12시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서 배우 이선균의 발인식이 치러진다. 발인식은 유가족의 뜻에 따라 비공개로 진행된다. 장지는 수원장이다.
이선균은 지난 27일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인근 차량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향년 48세.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은 지 두 달여 만에 세상을 등졌다.
이선균은 지난 10월부터 마약 투약 혐의로 세 차례 경찰 조사를 받았다. 그는 경찰 조사에서 유흥업소 실장이 건넨 약물을 수면제로 알고 투약했을 뿐 마약을 할 의도가 없었다고 주장했다. 지난 23일 3차 조사 후 억울한 심경을 호소하기도 했다. 고인이 사망하면서 사건은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될 전망이다.
갑작스러운 비보에 연예계도 충격에 빠졌다. 영화 ‘기생충’을 함께한 봉준호 감독을 비롯해 배우 문성근, 정우성, 하정우, 조진웅, 조정석, 임시완, 박소담, 아이유, 문근영, 차태현, 오나라, 이무생 등이 빈소를 찾아 고인의 길을 배웅했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조문 후 “개인적 인연은 없지만 나도 배우기 때문에 선배로 왔다”면서 “한창 일할 나이고 젊은 나이인데 마음이 아프고 비극이다”라고 말했다.
고인과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에서 대학 생활을 함께한 배우 문정희는 빈소를 찾은 데 이어 SNS에 “친구를 잃었다. 19살에 만나 거의 30년이 된 친구”라며 추모했다.
이선균과 2016년 JTBC ‘이번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에 출연했던 보아도 SNS를 통해 “누구보다 아낌없이 응원을 보내주고 분위기 메이커까지 해주며 챙겨주셨던 우리 대장님 그립다”며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고군분투하셨을 성격이신데, 그래도 이제는 편안히 행복한 일만 가득하셨으면 좋겠다. 영원한 대장님 나의 아저씨 사랑한다”고 애틋한 감정을 남겼다.
이선균은 2007년 드라마 ‘하얀거탑’에서 최도영 역을 맡아 주목받기 시작해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파스타’ 등으로 스타덤에 올랐다. 2018년 가수 겸 배우 아이유와 함께 출연한 드라마 ‘나의 아저씨’로 큰 인기를 얻었다.
2019년 봉준호 감독 영화 ‘기생충’에서 주인공 박 사장 역을 연기했고, 2020년 제26회 미국배우조합상 영화 부문 앙상블상을 수상하는 등 세계적 관심을 받았다.
올 초 SBS 드라마 ‘법쩐’에 이어 지난 9월 개봉한 영화 ‘잠’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쳤다. 배우 전혜진과 결혼 14년 차로, 슬하에 두 아들을 뒀다.고인의 유작은 개봉 미정인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와 ‘행복의 나라’가 있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종합] ‘싱어게인3’ 세미 파이널 시작... 46호 신해솔 vs 68호 리진 ‘4:4 동률’
- ‘싱어게인3’ 68호·59호, 치열한 패자부활전→Top10 진출
- ‘싱어게인3’ 코드쿤스트, 패자부활전 경쟁에 “처절한 느낌”
- 네이처 새봄, 박강성 아들 박현준과 공개 열애
- “자기야 사랑해요”... 조인성, 김혜수와 깜짝 통화... 콩국수·식혜 신메뉴 첫 개시 (‘어쩌다
- ‘어쩌다 사장3’ 김아중, 손님에 “차태현은 韓 짐 캐리, 조인성=디카프리오”
- “위로 받았던 연기, 잊지 않아”...故 이선균, 대중 마음 울리는 ‘나의 아저씨’ [MK이슈]
- “위로 받았던 연기, 잊지 않아”...故 이선균, 대중 마음 울리는 ‘나의 아저씨’ [MK이슈]
- “위로 받았던 연기, 잊지 않아”...故 이선균, 대중 마음 울리는 ‘나의 아저씨’ [MK이슈]
- ‘어쩌다 사장3’ 차태현X조인성, 어린이 손님에 활짝... 달걀말이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