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두 리버풀과 2점 차’ 2위 아스널, 웨스트햄전 선발 명단 공개
리그 선두 리버풀에 2점 뒤진 2위에 올라있는 아스널이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전 승리를 노리며 선두 탈환에 나선다.
아스널은 29일 오전 5시 1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웨스트햄을 상대로 2023-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9라운드를 치른다.
홈팀 아스널은 라야, 화이트, 살리바, 마갈량이스, 진첸코, 라이스, 외데고르, 트로사르, 사카, 제주스, 마르티넬리가 선발 출격한다.
원정팀 웨스트햄은 아레올라, 초우팔, 오그본나, 마브로파노스, 에메르송, 알바레스, 소우체크, 파케타, 쿠두스, 워드-프라우스, 보웬이 선발 출격한다.
아스널은 지난 주말 리버풀과의 맞대결에서 1-1로 비겼다. 전반 6분 만에 가브리엘 마갈량이스의 선제골이 터지며 앞서 나갔으나 모하메드 살라에게 동점골을 내줬고 치열한 경기 끝에 원정에서 승점 1점을 따내는 데 만족해야 했다.
리버풀에 패하지 않으면서 선두 자리를 지켜냈던 아스널은 리버풀이 번리를 잡아내면서 2위로 처졌다. 아스널은 현재 리버풀보다 한 경기를 덜 치른 상태에서 12승 4무 2패를 기록하며 승점 2점 뒤진 2위에 올라있다.
이날 웨스트햄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다면 다시 선두 자리로 올라설 수 있다. 홈에서 펼쳐지는 경기인 만큼 아스널은 반드시 승리를 노리며 공격적으로 경기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웨스트햄은 지난 주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홈으로 불러들여 2-0 완승을 거뒀다. 좋은 경기력을 바탕으로 후반 터진 제로드 보웬과 모하메드 쿠두스의 득점을 앞세워 승리를 거두고 잉글랜드 풋볼리그컵(EFL컵) 리버풀전 1-5 대패의 분위기를 씻어냈다.
웨스트햄은 리그 2연승을 달리면서 9승 3무 6패로 7위에 올라있다. 이날 아스널을 상대로 승점을 따낸다면 6위로 올라설 수 있기에 웨스트햄 역시 쉽게 물러서지 않으리라고 보인다.
아스널은 최근 상대 전적에서 웨스트햄을 상대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최근 5번의 맞대결에서 아스널은 웨스트햄에 3승 1무 1패를 기록하고 있다. 1패는 지난 11월 EFL컵에서의 패배였고 리그로만 따진다면 2019년 1월 패배 이후 6승 2무로 8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다.
박찬기 온라인기자 cha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