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승알앤에이, 인도 마힌드라차에 고무실링 납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승알앤에이의 인도 계열사 'HSI AUTO(화승 인도법인)'가 인도 자동차 제조회사 '마힌드라&마힌드라(이하 마힌드라)'를 대상으로 첫 대규모 수주에 성공했다.
28일 화승알앤에이는 마힌드라에 글래스런 웨더스트립 등 연간 114억 원에 달하는 차체 고무 실링 부품의 대규모 수주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화승의 차체 고무실링 제품은 인도 마힌드라 중형 SUV 전기차에 공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승알앤에이의 인도 계열사 ‘HSI AUTO(화승 인도법인)’가 인도 자동차 제조회사 ‘마힌드라&마힌드라(이하 마힌드라)’를 대상으로 첫 대규모 수주에 성공했다.
28일 화승알앤에이는 마힌드라에 글래스런 웨더스트립 등 연간 114억 원에 달하는 차체 고무 실링 부품의 대규모 수주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화승의 차체 고무실링 제품은 인도 마힌드라 중형 SUV 전기차에 공급된다. 세계 3대 자동차 시장으로 부상하는 인도 시장에서 로컬 브랜드인 마힌드라와의 첫 공급 계약이다. 화승은 이번 수주로 판매량 증가는 물론 인도 전기차 시장도 본격적으로 개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마힌드라는 인도 자동차 시장 4위의 자동차 제조회사로 전기차를 비롯해 자동차 제작 관련 기술을 개발하는 글로벌 제조업체다. 오는 2027년까지 SUV 중 20~30%를 전기차로 출시할 예정이다. 마힌드라에 공급되는 글래스런과 웨더스트립은 각각 유리창, 차문·차체에 장착되는 자동차 필수 부품 중 하나다. 기존 내연기관 차량은 물론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차에도 적용된다. 도어 가장자리, 도어, 트렁크와 맞닿은 차체 등에 위치해 비와 물 먼지 등의 실내 유입을 차단한다. 도어를 여닫을 때 충격을 최소화하고, 고속 주행 시 풍절음을 차단한다.
화승알앤에이 김형진 대표는 “이번 수주 계약으로 세계 1위 인구 대국이자 글로벌 경제강국으로 부상하는 인도 시장에서 토종 브랜드에 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의가 깊다”며 “인도 시장 내 점유율을 점차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