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데 있는 손 피부 관리법

서울문화사 2023. 12. 28. 23:2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끄럽고 어린 손을 위해 일상생활 곳곳에서 실천하면 좋은 노하우를 모았다.

1 비누보다 핸드 워시를 사용하라

세정제를 고체화시켜 비누 형태로 만들려면 강한 알칼리성 성분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손이 매우 거칠고 건조한 편이라면 손을 씻을 때 고체형의 비누보다 액체 타입의 핸드 워시를 추천한다.

2 극도로 건조한 손을 위한 스페셜 트리트먼트

잠들기 전 얼굴에 슬리핑 마스크를 하듯 손 피부에 농밀한 핸드크림을 듬뿍 바른 뒤 양손을 마사지하고 일회용 장갑을 착용할 것. 이때 고농도의 레티놀 성분을 담은 페이셜 크림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30분 뒤 장갑을 벗으면 손톱 옆에 일어난 각질이 완화되고 매끄러운 손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3 핸드 케어를 위한 3초 보습법

세안 후 3초 안에 수분을 보충하는 법칙은 얼굴뿐만 아니라 손에도 유효하다. 손을 씻은 뒤 곧바로 핸드크림을 바르는 루틴을 습관화할 것. 손이 쉽게 건조해지는 경우 핸드크림에 오일을 섞어 발라도 좋다. 이때 손톱과 큐티클까지 꼼꼼하게 크림을 바르는 것이 포인트.

4 젤 네일 마니아를 위한 손 피부 케어법

젤 네일을 할 때 쬐는 램프는 자외선 A를 발산한다. 이 자외선은 피부 세포를 손상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있을 정도로 피부에는 백해무익하므로 젤 네일을 할 땐 손등에 자외선 차단제를 듬뿍 바르거나 LED와 UV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네일 장갑을 꼭 끼자. 또 젤 네일을 제거할 때 손톱의 각질이 탈락하면서 손톱 표면이 많이 손상된다. 젤 네일을 제거하고 최소한 3주는 지난 뒤 재시술을 하는 것이 좋다.

에디터 : 정재희(프리랜서) | 사진 : 게티이미뱅크, 각 브랜드 제공

Copyright © 우먼센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