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인싸' 진서연, 제주살이 4개월 차→모임만 4개 (편스토랑)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2023. 12. 28. 20: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상출시 편스토랑' 진서연이 제주살이 4개월 만에 파워인싸에 등극한다.

오는 29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자기관리 끝판왕 진서연의 활기차고 알찬 제주 일상이 공개된다.

제주살이 4개월 만에 파워인싸에 등극한 진서연의 이야기는 29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신상출시 편스토랑’ 진서연이 제주살이 4개월 만에 파워인싸에 등극한다.

오는 29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자기관리 끝판왕 진서연의 활기차고 알찬 제주 일상이 공개된다.

본인은 물론 주변 사람들과 환경까지 꼼꼼하게 생각하고 아끼는 진서연의 부지런함, 그 안에서 빛난 진서연의 인싸 면모, 눈길을 사로잡는 파티 요리 레시피까지 공개되며 금요일 오후 시청자를 TV 앞으로 끌어당길 전망이다.

이날 공개되는 VCR 속 진서연은 아침부터 집 앞 산방산 등산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왔다. 이제 좀 쉴까 싶었지만 진서연은 이내 휴대전화로 다양한 사람들과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무언가에 몰두했다.

대화 상대는 진서연이 제주도로 이사한 후 멤버들을 직접 모집해 만든 '독서 루틴 모임' 멤버들이었다. 자신의 루틴에 맞게 매일 독서 소감을 남기는 모임. 진서연은 멤버들의 글에 일일이 답장을 남기며, 멤버들의 독서 습관을 독려했다.

제주살이 4개월 차인 진서연은 현재 4개의 모임에 참여하고 있다고. 동네 주민 단체대화방, 제주 해양 쓰레기 수거 모임, 독서 루틴 모임, 육아 모임까지.

진서연은 “나는 인싸(?)가 아니다”라고 부인했으나, 누가 봐도 파워 인싸인 진서연의 모습에 ‘편스토랑’ 식구들 모두 놀라면서도 웃음을 감추지 못했다.

그런가 하면 이날 진서연은 4개의 모임 중 요즘 가장 시간과 에너지를 쏟고 있다는 제주 해양 쓰레기 줄이기 모임 멤버들을 집으로 초대, 직접 만든 음식을 대접했다.

진서연은 자기관리 끝판왕답게 건강하고 맛있는 손님초대 요리를 선보였는데, 그중에서도 고기 없이 만드는 특별한 스테이크 메뉴에 감탄이 쏟아졌다. 어남선생 류수영은 “이 요리는 정말 작품이다. 너무 멋있다”라며 혀를 내둘렀다는 전언.

또 진서연의 의미 있는 선행도 공개됐다. 진서연은 제주 해양 쓰레기 치우는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직접 여러 사람들과 플리마켓을 준비했다고.

이 과정에서 누구보다 단체생활에 딱 맞는 진서연의 면모가 공개돼 웃음이 빵 터졌다. 진서연은 “회사 다녀본 적 없지만 단체생활 로망이 있다”라고 고백했다.

과연 모두가 놀란 진서연의 단체생활의 로망은 무엇일까. 자기관리 끝판왕 진서연이 소개한 고기 없는 스테이크, 건강하고 맛있는 손님 초대 요리는 무엇일까.

제주살이 4개월 만에 파워인싸에 등극한 진서연의 이야기는 29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제공 =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