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고향사랑기부금 목표액 3억 원 초과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창원특례시의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이 지난 26일 목표했던 3억 원을 돌파했다.
창원시는 올해년 처음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위해 1년 동안 열심히 홍보활동을 펼쳐왔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창원시를 위해 전국에서 보내주신 따뜻한 사랑에 깊이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더욱 홍보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특례시의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이 지난 26일 목표했던 3억 원을 돌파했다. 전국에서 3361명이 기부했으며, 기부금은 3535건에 3억 2400만 원을 기록했다.
창원시는 올해년 처음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위해 1년 동안 열심히 홍보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연말정산 시기 대비 집중 홍보 전략을 수립해 경상남도 내 생활인구가 많은 김해, 거제, 진주를 중심으로 관공서와 기업체를 찾아다니며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또, 서울, 경기 등의 수도권과 부산지역에는 IPTV 광고, 엘리베이터 미디어 보드 광고, 영화관 스크린 광고 등을 통해 폭넓고 다양한 홍보 방법으로 창원고향사랑기부제 알리기에 주력해 왔다.
올해 모금된 고향사랑기부금은 고향 사랑 기금사업에 사용하게 된다. 내년도 시행될 기금사업은 취약계층 아동 지원 사업(램프 요정 지니프로젝트 사업 "너의 소원을 말해 봐!"), 사회적 고립 가구 고독사 예방 사업(내 이웃, 내 부모 안부 확인 "스마트 플러그 설치"), 자연 생태계 기능 강화 사업(꿀벌 살리기 프로젝트 "창원시 밀원수림 특화단지 조성"), 폭염 대비 경로당 어르신 보호 사업(경로당 선풍기 지원) 이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창원시를 위해 전국에서 보내주신 따뜻한 사랑에 깊이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더욱 홍보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이외의 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한도 내에 직접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에게는 10만 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와 기부액의 30% 이내 답례품 혜택이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이상현 기자 hiros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언론보다 10분 먼저…'이선균 사망한듯' 의문의 게시글
- 갑작스레 영업금지 당한 국수가게, 이유가 고작 '이것?'
- 정신줄 놓은 軍 정신전력교재…대적관 강조하다 '독도 누락'
- 테슬라 공장 로봇이 사람 공격…금속 집게발로 사람 찔러
- 피같은 보증금…'수원 전세사기' 일가족, 게임 아이템 구매했다
- 경찰 "이선균 수사, 공정했지만 공보준칙 준수는 애매"
- 독도가 '분쟁지역'이라고? 국방부 정신교육교재 파문
- [영상]독도 지우고 '분쟁지역'이라는 국방부 파문(종합)
- "삼십인성호…없는 죄 만들어" 이화영 '옥중노트' 공개
- 헌정사 첫 검사 탄핵심판…"공소권 남용" vs "절차 지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