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경기에너지협동조합과 ‘경기 RE100 달성 업무협약’
경기도·서울대학교 공동출연법인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경기 RE100’ 달성을 통한 ESG 경영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경기에너지협동조합과 2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 RE100은 공공, 기업, 도민, 산업 등 4가지 부문으로 나눠져 있다. 융기원이 참여하는 공공 RE100은 경기도와 공공기관이 보유한 건물 옥상, 주차장 등 다양한 유휴부지를 적극 활용해 선제적으로 재생에너지 보급을 확대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탄소 중립과 온실가스 감축을 실현하며, 동시에 민간 부문 RE100의 확산을 촉진하는 것이 목표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정보 및 자원 교류를 통한 부지 발굴 및 규제 해결, 부지 내 도민 참여형 태양광 발전소 설치 및 재생 에너지 생산, 참여 도민에 대한 기회 소득 제공 및 재생에너지 재투자 등 사회 환원을 위한 지원, 도민과 종사자의 재생에너지 생산·이용·사후 관리를 위한 역량 강화 등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융기원은 이번 협약을 통한 첫 사업으로, 부지 내 옥상 및 주차장 등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할 계획이다.
차석원 융기원장은 “경기 RE100은 203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발전 비중 30% 달성, 온실가스 배출량 40% 감축 등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라며, “융기원은 기후위기를 새로운 성장의 기회로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태희 기자 kth08@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