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버스-경주축산농협, 경주천년한우 경쟁력 강화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프 솔루션 플랫폼 기업 푸디버스(대표 이호준)와 경북 경주축산농협(조합장 하상욱)이 '경주축산농협이 생산하는 한우의 소비촉진과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푸디버스와 경주축산농협은 27일 경주축산농협 본사에서, 푸디버스 이호준 대표, 경주축산농협 하상욱 조합상, 경주축협 유통사업본부 마동준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주한우의 유통, R&D 부문에서 공동 교류협력을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안희정 기자)비프 솔루션 플랫폼 기업 푸디버스(대표 이호준)와 경북 경주축산농협(조합장 하상욱)이 ‘경주축산농협이 생산하는 한우의 소비촉진과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푸디버스와 경주축산농협은 27일 경주축산농협 본사에서, 푸디버스 이호준 대표, 경주축산농협 하상욱 조합상, 경주축협 유통사업본부 마동준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주한우의 유통, R&D 부문에서 공동 교류협력을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푸디버스는 경주축협의 한우 브랜드인 ‘경주천년한우’의 유통과 브랜딩을 지원하고, 경주 지역에서 생산되는 한우를 활용한 다양한 가정간편식(HMR)의 R&D, 유통 및 영업을 담당하게 된다.
경주축협은 푸디버스의 축산 B2B 플랫폼을 통해 경주천년한우 원육 판매를 도모하고, 푸디버스 B2C 온라인몰과 홈쇼핑, 온라인몰 등을 통해 경주천년한우 선물세트 및 다양한 가정간편식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푸디버스는 이번 경주축산농협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수입 원육은 물론 한우 라인업까지 갖추게 되었으며, 한우를 활용한 다양한 가정간편식 제품 개발에도 힘을 얻게 됐다.
푸디버스 이호준 대표는 “우수한 품질의 한우 브랜드인 경주축협한우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양사가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한우를 활용해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 개발을 통해 국내 한우의 경쟁력을 높일 뿐 아니라 나아가 수출확대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주축산농협 하상욱 조합장은 “13년 연속 우수 축산물브랜드로 선정된 경주천년한우의 우수한 품질과 맛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한우 농가들에게 보탬이 되고, 또한 소비자들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리기 위해 다양한 부문에서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안희정 기자(hjan@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바일 다음 '언론사 탭' 써보니..."다양성·편의성 후퇴"
- 정용진 신세계 "경쟁사보다 친절하다고 자신할 수 있나"
- 명품 시계, 중고사이트에서 거래하실건가요?
- 유니콘 키운 투자자들도 '플랫폼법' 반대…"누가 한국에 투자하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하필 수능날 날벼락"…경기 지역서 나이스 먹통, 1시간여 만에 복구
- "수고했어 얘들아, 수험생 할인 꼭 챙겨"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