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출 보려면 챙겨야” 패딩 신발, 패딩모자 등 방한 아이템 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 겨울 급격히 추워졌다가 눈이 오는 등 날씨가 널뛰는 가운데 연말연초를 맞아 일출 여행이나 눈꽃 산행 등 야외활동을 계획한 이들이 늘면서 방한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28일 아웃도어 업체들에 따르면 일출 산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등산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 잘 팔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러브와 패딩 귀마개, 패딩 방한모자 등도 같은 기간 모두 200% 이상 판매가 늘어난 것이다.
다른 아웃도어 업체들도 겨울 등산을 위한 방한 아이템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패츠·아이젠 등 판매 ‘쑥’
패딩 부츠도 인기템으로 등극
28일 아웃도어 업체들에 따르면 일출 산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등산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 잘 팔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눈으로 등산화와 바지가 젖는 것을 막아주는 스패츠, 얼어버린 등산로에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아이젠 등의 수요가 증가했다는 것이다.
실제로 블랙야크는 방한 아이템 가운데 ‘마블스패츠Z’와 ‘야크체인젠Z’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마블스패츠Z의 경우 이달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315% 증가했으며 야크체인젠Z는 280% 늘어났다.
뿐만 아니라 장갑, 귀마개, 모자 등의 방한용품 수요도 덩달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글러브와 패딩 귀마개, 패딩 방한모자 등도 같은 기간 모두 200% 이상 판매가 늘어난 것이다.
다른 아웃도어 업체들도 겨울 등산을 위한 방한 아이템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찬바람에 쉽게 노출되는 머리와 귀 등을 따뜻하게 해주면 체감 온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방한모자를 출시했다. 스톰플리스 본딩 소재로 가볍고 안감에는 털을 사용해 부드러우면서 보온성이 뛰어나다. 생활 방수 기능도 있다.
눈과 습기를 막아주고 바지와 등산화 내부가 젖는 것을 방지하는 스패츠도 있다. 무릎부터 발목 아래까지 감싸주며 눈뿐만 아닌 비바람, 흙탕물 등 외부 물질로부터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체온 유지를 위해 코와 입을 가려주는 ‘파워플리스 동계 넥게이터’나 방수 처리한 ‘동계용 발토시’ 등도 선보였다.
패션업계는 이와 더불어 올 겨울 패딩을 활용한 아이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빵빵한 충전재로 복어처럼 부피감 있는 푸퍼 패딩 신발이 특히 인기인데 이는 스키장은 물론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는 패션을 뜻하는 스키코어룩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
휠라의 ‘푸퍼 매트’는 이름에서도 느껴지듯 푸퍼 스타일을 강조한 방한화다. 뮬 타입으로 간편하게 착화할 수 있어 겨울철 실외뿐만 아니라 실내에서 활용하기도 좋다. 스토퍼로 핏 조절 또한 가능하다.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는 광발열 충전재를 적용한 데일리 패딩 방한화를 출시했는데, 낮에는 태양열로 열을 내고 실내나 야간에는 원적외선을 증폭시켜 자가발열을 해 24시간 발 전체에 탁월한 보온성을 제공한다. 생활 방수와 미끄럼 방지 기능, 심플한 디자인으로 일상에서는 물론, 겨울 캠핑 등 야외 활동에서도 따뜻하게 신을 수 있다.
패딩 소재 아이템 중 블랙핑크 제니가 착용하면서 인기가 높아진 보부상 가방 퀼팅백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시엔느 패딩백부터 헤지스 가방 컬렉션 퍼피 등 다양한 디자인과 소재, 컬러의 가방들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바라클라바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한세엠케이 버커루의 ‘니트 바라클라바’를 비롯해 구호플러스, 르캐시미어 등 다수의 패션 브랜드들이 바라클라바 제품을 선보였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8700만원 내고, 백세까지 月240만원 탄다”…국민연금 불린 60대 비결은 [언제까지 직장인] - 매
- 숨만 쉬어도 내년 1조3000억 입금…인생은 이 남자처럼 - 매일경제
- ‘없어서 못 판다’ 숨겨진 강원도 호텔서 벌어진 일 - 매일경제
- “무고한 국민, 국가 권력에 희생” 이재명, 이선균 추모글 올렸다 삭제 - 매일경제
- “속옷 벗기고 가슴 만지고”…CCTV 영상 본 속옷가게 女직원 ‘충격’ - 매일경제
- “개그맨 김준호씨랑 김지민씨 언제 결혼하냐고요?” [신기자 톡톡] - 매일경제
- “탈옥해 찾아가겠다”…정신 못차리고 또 협박한 돌려차기 가해자 - 매일경제
- “그러게 왜 일본車 사서 고생”…탈때마다 짜증, 바꿀 핑계없앤 혼다 HEV [최기성의 허브車] - 매
- “맞짱 뜰 기세구나”…백두산 호랑이, 승용차 노려보며 대치 ‘화제’[영상] - 매일경제
- 만시지탄이기는 하지만 사필귀정으로 끝나 [이종세의 스포츠 코너]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