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에너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50001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항공우주(047810)산업㈜(KAI)는 지난 27일 에너지경영시스템(ISO/IEC 50001)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에너지경영시스템은 유럽에서 에너지관리시스템 표준(EN16001)으로 시작돼 2011년에 ISO 50001 국제표준으로 발간된 규격으로 지속 가능한 에너지경영체계를 평가하는 인증제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래사업 추진 기반 마련…꾸준히 체계화·고도화”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한국항공우주(047810)산업㈜(KAI)는 지난 27일 에너지경영시스템(ISO/IEC 50001)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에너지경영시스템은 유럽에서 에너지관리시스템 표준(EN16001)으로 시작돼 2011년에 ISO 50001 국제표준으로 발간된 규격으로 지속 가능한 에너지경영체계를 평가하는 인증제도다.
KAI는 인증체계 구축을 위해 지난 8월부터 인증을 위한 애자일(Agile) 조직을 구성하고 에너지 경영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 방향성을 수립했다.
에너지 경영의 핵심인 본사 사업장 기준으로 시설·장비를 포함한 약 1200개의 에너지 관리 대상을 식별해 연간 사용량과 중요한 인자(SEU·Significant Energy Unit)를 식별했다. 이를 기반으로 대상별 에너지 절감을 위한 세부 목표를 수립하고 관련 절차와 규정 등 제도를 재정비했으며 지난 11월 ISO50001 에너지 방침을 대외적으로 공표했다.
문희찬 KAI 안전실 실장은 “친환경 미래 항공기 비행체, 태양광·전기 추진체 등 미래사업 추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에너지경영시스템을 꾸준히 체계화하고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KAI는 지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포하고 ESG 분야에 대한 다양한 국제 경영시스템 인증을 추진하며 지속 가능한 경영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KAI의 에너지경영인증 획득은 앞으로 온실가스 감축 대응은 물론 2024년 ESG 경영평가에도 긍정적 영향이 기대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속 팔로 등 찔러 중상” 테슬라 공장서 로봇이 사람 공격
- 故이선균 협박한 20대 여성…아기 품에 안고 영장심사 출석
- 故 이선균 아내 전혜진 출연 '크로스' 개봉 연기 [공식]
- 韓 ‘레몬주사’ 놓으니 지방 흐물흐물…英 난리난 이유
- 봉준호·신동엽→오열한 지승현…故 이선균 조문 행렬→눈물의 입관식[종합]
- 금융위 "태영건설 협력업체에 금융권 만기연장·금리인하 필요"[일문일답]
- 20개월 아기 밟고 성폭행한 ‘악마’…장모에 “하고 싶다” [그해 오늘]
- 정신 못차린 부산돌려차기男…감방서 피해자 외모비하
- 계모 시신 담긴 빨간 고무통 옮기며 ‘낑낑’…CCTV에 덜미
- 악몽이 된 외식…"패밀리 레스토랑 직원이 갑자기 위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