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토젠, 투자금 납입 완료…재무건전성 강화·신사업 박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싸이토젠이 신주 인수대금 400억원·전환사채(CB) 발행대금 155억원의 납입이 완료됐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7일 싸이토젠은 투자자 측이 요청한 신규 이사진 선임이 완료됐다고 공시했다.
새롭게 선임된 신규 이사진은 이번 투자를 총괄한 엑셀시아캐피탈코리아의 민승기 대표 외 3인이다.
딜 클로징 후 신규 각자대표이사 등이 선임되기 전까지, 기존 이사진과 함께 회사를 공동 운영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싸이토젠이 신주 인수대금 400억원·전환사채(CB) 발행대금 155억원의 납입이 완료됐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7일 싸이토젠은 투자자 측이 요청한 신규 이사진 선임이 완료됐다고 공시했다. 회사는 이번 자금 조달을 통해 재무건전성을 강화하고 신사업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새롭게 선임된 신규 이사진은 이번 투자를 총괄한 엑셀시아캐피탈코리아의 민승기 대표 외 3인이다. 딜 클로징 후 신규 각자대표이사 등이 선임되기 전까지, 기존 이사진과 함께 회사를 공동 운영할 예정이다.
캔디엑스홀딩스는 이번 신주·전환사채 외에 구주양수도를 통해 싸이토젠의 최대주주로 올라서게 된다. 또 신규 전략적 투자자(SI)∙재무적 투자자(FI)와 함께, 기존 사업의 안정화·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사업분야 등을 추가해 종합 진단기업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싸이토젠 관계자는 “현재 활발하게 진행 중인 미국과 일본 등의 액체생검 시장을 공략하고 내년을 상업화의 원년으로 삼겠다”며 “오는 10일 예정된 일본지사 개소식에 일본 유수의 제약사·기관 등을 초청해 24조원 규모의 일본 액체생검 시장을 본격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오는 1월 열리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메이요 클리닉(Mayo Clinic) 등 유수의 기관들과 비즈니스 파트너링이 예정돼 있다”며 “CLIA Lab 인수를 통한 미국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내 미국·일본 CTC 액체생검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겠다”고 덧붙였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3Q 매출 역대 분기최대 달성
- [내일날씨] '비' 아침까지 이어진다…낮 기온 20도까지 올라
- 이재명 "'김혜경 유죄' 아쉬워…항소할 것"
- 증권 성장 덕에 토스 3분기 순익 39억 흑자전환
- [포토]웹젠 부스 즐기는 관람객들
- [종합] 與, '특별감찰관 추천' 당론 추진 결정
- LG CNS, 3분기 매출 1조4383억원…전년비 12.61%↑
- 풀무원, 3분기 영업익 332억원…전년比 51.8% ↑
- [속보] 배달앱 중개수수료 극적 타결…최고 수수료율 7.8%
- 지도 서비스는 진화 중…특정 시간에 가게 제공 혜택 받는 실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