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차기 사장 선임 절차 본격화…28일부터 후보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G가 28일 이사회 및 이사회 내 위원회인 지배구조위원회를 열어 사장 후보 심사기준을 의결하며 차기 사장 선임을 위한 본격적인 절차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KT&G의 사장 선임 절차는 관련 법령 및 정관 등에 따라서 약 3개월에 걸쳐 '지배구조위원회-사장후보추천위원회-이사회 보고 및 주총 승인'의 3단계 프로세스로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뤄질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KT&G가 28일 이사회 및 이사회 내 위원회인 지배구조위원회를 열어 사장 후보 심사기준을 의결하며 차기 사장 선임을 위한 본격적인 절차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지배구조위원회는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이사회는 독립적 의사결정을 위해 사외이사만 참석했다.
이날 KT&G 이사회와 지배구조위원회는 사장 후보 심사대상자 선정 계획과 사장 후보 심사기준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사외 사장 후보 풀(Pool)은 공개 모집 및 서치펌 추천 방식을 통해 자격 요건에 부합하는 다양한 후보들로 구성된다. 사내 사장 후보 풀은 2020년부터 운영 중인 ‘고위경영자 육성 프로그램’ 대상자와 사장이다. 지배구조위원회는 공정한 심사를 거쳐 사장 후보군을 결정할 예정이다.
이후 지배구조위원회는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인선자문단의 객관적인 의견을 반영해 사장 후보 심사대상자를 선정한다. KT&G는 지배구조위원회 주도 아래 사외 사장 후보 풀을 상시 관리할 계획이다.
공개 모집으로 이뤄지는 사장 후보의 지원 자격은 담배 또는 소비재 산업에서 종사한 경험이 있거나 기업의 대표이사 또는 대표이사에 준하는 사업부의 손익관리에 종사한 사람이다. ▷담배 또는 소비재 산업 특성에 대한 깊은 이해와 경영 전문성 ▷신사업 추진 역량 및 글로벌 전문성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사업적 직관 및 전략적 사고 능력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및 관리역량 ▷최고경영자로서 갖추어야 할 보편적 도덕성 및 윤리 의식이 조건이다.
공개 모집 서류 제출은 내년 1월 10일까지 등기우편 및 이메일 접수로 진행된다. KT&G의 사장 선임 절차는 관련 법령 및 정관 등에 따라서 약 3개월에 걸쳐 ‘지배구조위원회-사장후보추천위원회-이사회 보고 및 주총 승인’의 3단계 프로세스로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뤄질 예정이다.
coo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 “어쩔 수 없다. 이것 밖에 방법이”…아내에게 남긴 마지막 말
- 故 이선균, 장지 부안→수원 연화장변경…발인 29일 정오
- 최준희 맞아?…헤어 스타일 바꾸니 성숙미 '물씬'
- "나는 비겁한 부류"…김이나, 이선균 죽음에 의미심장 메시지
- 방탄소년단 진 영향력 밝힌 日작가…"진 덕분에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물회"
- "내 성생활은? 성교를 한다면?" 신입공채에 이런 질문한 기업
- “니 XX 섹시”, “니 XX 찍어”…초5 아들이 동급생에게 받은 ‘학폭 문자’ 충격
- 지드래곤, SNS에 '국화꽃 그림' 게재…故 이선균 추모
- 배우 김유정 소탈한 모습…"편의점 이어폰으로 재즈 즐겨"
- 국군대전병원장 임명된 이국종 교수…명예 해군대령도 진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