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윈정형외과, CT 장비 WBCT 도입 진료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윈윈정형외과(청주 소재)가 박은수 대표원장을 수장으로 12월 개원, 본격적인 진료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윈윈정형외과는 무지외반증을 포함한 다양한 발 질환 및 발목 통증을 일으키는 관절염, 발목 염좌, 발목 인대 손상, 이단성 골연골염 등에 대한 족부 특화 클리닉과 골절 수술과 무릎 퇴행성 관절염‧허리 디스크 등 관절·척추 질환을 비롯해 오십견‧회전근개파열 등의 어깨 질환을 다룬다.
윈윈정형외과 박은수 원장은 "WBCT를 도입함으로써 다양한 자세로 환자 병변 촬영이 가능해 근골격계 통증 발생 원인 및 관절염 부위를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다."며 "언제나 환자 중심의 맞춤 진료를 실천해 신뢰 받는 의료기관, 우수한 역량을 지닌 의료기관으로 다가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태열 건강의학 선임기자] 윈윈정형외과(청주 소재)가 박은수 대표원장을 수장으로 12월 개원, 본격적인 진료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윈윈정형외과는 무지외반증을 포함한 다양한 발 질환 및 발목 통증을 일으키는 관절염, 발목 염좌, 발목 인대 손상, 이단성 골연골염 등에 대한 족부 특화 클리닉과 골절 수술과 무릎 퇴행성 관절염‧허리 디스크 등 관절·척추 질환을 비롯해 오십견‧회전근개파열 등의 어깨 질환을 다룬다.
개원과 함께 면밀한 진단을 돕는 CT 검사 장비인 ‘bright WBCT(Weight-Bearing Computed Tomography)’를 도입했다. 국내 의료기기 전문 기업인 제노스에서 출시한 bright WBCT는 일어서거나 앉는 등 체중이 지지된 상태에서도 족부, 발목, 요추, 골반 등의 정확한 진단 결과를 높은 해상도로 얻을 수 있는 기기이다. 아울러 피폭량을 최소화하는 저선량 기술도 적용됐다.
윈윈정형외과 박은수 원장은 "WBCT를 도입함으로써 다양한 자세로 환자 병변 촬영이 가능해 근골격계 통증 발생 원인 및 관절염 부위를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다."며 "언제나 환자 중심의 맞춤 진료를 실천해 신뢰 받는 의료기관, 우수한 역량을 지닌 의료기관으로 다가갈 것"이라고 전했다.
박은수 원장은 서울 아산병원 정형외과 족부 족관절 분야에서 진료와 수술을 하였고, 대한 정형외과 학회 및 대한 족부 족관절 학회의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스포츠의학 전문의로서 인천 아시안게임 주치의, KLPGA 투어 주치의를 지냈으며, 현재 23-24 신한 SOL페이 핸드볼 H리그 공식 주치의로 활동하고 있다.
kt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 “어쩔 수 없다. 이것 밖에 방법이”…아내에게 남긴 마지막 말
- 故 이선균, 장지 부안→수원 연화장변경…발인 29일 정오
- 최준희 맞아?…헤어 스타일 바꾸니 성숙미 '물씬'
- "나는 비겁한 부류"…김이나, 이선균 죽음에 의미심장 메시지
- 방탄소년단 진 영향력 밝힌 日작가…"진 덕분에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물회"
- "내 성생활은? 성교를 한다면?" 신입공채에 이런 질문한 기업
- “니 XX 섹시”, “니 XX 찍어”…초5 아들이 동급생에게 받은 ‘학폭 문자’ 충격
- 지드래곤, SNS에 '국화꽃 그림' 게재…故 이선균 추모
- 배우 김유정 소탈한 모습…"편의점 이어폰으로 재즈 즐겨"
- 국군대전병원장 임명된 이국종 교수…명예 해군대령도 진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