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 기대주 텐텍, 내년 상반기 상장 추진 [시그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기사는 2023년 12월 27일 17:19 자본시장 나침반 '시그널(Signal)' 에 표출됐습니다.
'명세빈 리프팅'으로 이름을 알린 피부과 레이저 제조기업 텐텍이 내년 코스닥 상장에 도전한다.
2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텐텍은 내년 상반기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 하반기 증시 입성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년 만에 기업가치 500억→1000억 원
지난해 흑자전환, 올 매출도 2배 늘어
HB인베·BNH인베·모비릭스파트너스 등
VC들 성공적인 투자금 회수 기대감 높아
핵심 제품 텐써마 최근 美FDA 인증도
[서울경제] 이 기사는 2023년 12월 27일 17:19 자본시장 나침반 '시그널(Signal)' 에 표출됐습니다.
‘명세빈 리프팅’으로 이름을 알린 피부과 레이저 제조기업 텐텍이 내년 코스닥 상장에 도전한다.
2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텐텍은 내년 상반기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 하반기 증시 입성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사는 NH투자증권(005940)이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도 어닝서프라이즈에 가까운 실적이 예상되는 만큼 내년 4월 사업보고서가 확정되면 이를 바탕으로 예심을 신청하겠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텐텍의 기업가치는 최근 2년 동안 두 배로 뛰었다. NH투자증권이 지난해 2월 10억 원을 투자하며 텐텍의 기업가치를 약 500억 원으로 평가했고, HB인베스트먼트가 올 2월과 4월 두 차례에 걸쳐 ‘2022HB인바디IBK혁신솔루션투자조합’을 통해 신주 32억 원어치를 인수했다. 이때 책정된 텐텍의 기업가치는 약 830억 원이었다.
올 10월에는 BNH인베스트먼트, 모비릭스파트너스가 총 30억 원을 투자하며 텐텍의 기업가치를 1000억 원으로 평가했다. 주당 발행가액 5091원에 발행주식 총수(1964만 2649주)를 곱해 추산한 금액이다. 재무적투자자(FI)로 합류한 BNH인베스트먼트는 바이오헬스케어 전용 펀드 ‘스마트바이오헬스케어BNH5호투자조합’을 통해 28억 원을, 모비릭스파트너스는 자기자본으로 2억 원을 투자했다.
업계에서는 텐텍이 가파른 실적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 FI들이 준수한 수익률로 투자금 회수(엑시트)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 내다보고 있다. 텐텍의 지난해 매출은 113억 원으로 전년(46억 원)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도 각각 13억 원, 14억 원을 기록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한 투자사 관계자는 “핵심 제품인 텐써마가 지난해 10월 출시 이후 1년 만에 국내에서 500대 판매를 돌파했다”며 “올해도 무난히 200억 원 이상 매출을 기록해 전년 대비 두 배 가까운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2014년 오라클메디컬그룹의 자회사로 설립된 텐텍은 리프팅, 주름 개선 효과를 주는 의료기기를 제조하는 회사다. 최근에는 필러, 앰플, 홈케어 디바이스 등 영역으로도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고주파 의료기기 텐써마가 21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의료기기 인증을 받으며 내년 미국 수출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김남균 기자 south@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것밖에 방법이…” 이선균, 아내 전혜진에게 남긴 마지막 말은
- 한혜진 '상태가 말이 아냐' 고통 호소…'이 병' 전조증상이라는데 [셀럽의 헬스]
- 배우 이선균 숨진 채 발견…인근 서울대병원으로 옮겨져
- 지하철 역에서 깜짝 등장한 '비키니' 차림 여성…영하의 강추위 日서도 '휘둥그레'
- 배우 신동욱 '13년째 마약성 진통제 복용'…‘악마의 통증' CRPS 어떤 병이길래 [셀럽의 헬스]
- '84년생 ○○○'…말기 췌장암 최성희씨 울린 '상간녀 신상' 폭로됐다
- 고등학생 '만만하게' 봤나…'썩은 대게' 판 노량진 수산시장 상인 결국
- 이게 개당 300원?…다이소 야심작 등장에 네스프레소 긴장할 판
- “집주인도 당해봐라”…전세 사기 피해자 1만 명 대신한 ‘덱스’의 유일한 보복은
- 휠체어 탄 노홍철 '지팡이 없으면 못 움직여'…급성 요추염좌 원인은 [셀럽의 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