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K-디지털 그랜드 챔피언십]시안솔루션, 환자 맞춤형 의료기기 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시안솔루션은 환자 맞춤형 의료기기를 공급한다.
시안솔루션은 환자 의료영상을 기반으로 해부학적 구조를 분석해 치료 목적에 맞게 환자 맞춤형 의료기기를 제작한다.
시안솔루션은 경쟁사 대비 맞춤형 의료기기 제작 속도가 빠르다.
시안솔루션은 글로벌 진출도 준비해 의료기기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시안솔루션은 환자 맞춤형 의료기기를 공급한다.
시안솔루션은 환자 의료영상을 기반으로 해부학적 구조를 분석해 치료 목적에 맞게 환자 맞춤형 의료기기를 제작한다.
시안솔루션은 SW부터 하드웨어(HW) 모두에서 환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안솔루션은 리컨이지(Reconeasy)를 출시해 MRI, CT 등 의료 영상을 3D프린터로 모형을 구현하는 SW다. 3D 스캔으로 석고 본을 뜨지 않아도 맞춤 보조기를 제작할 수 있다. 어깨 인공관절치환 수술, 하악 재건 수술 가이던스도 제작해 공급하고 있다.
이처럼 SW 의료기기부터 임플란트, 수술 가이던스, 시뮬레이션 모형, 보조기 등 3D 프린팅 의료기기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에서 맞춤형 의료기기를 선보이고 있다.
시안솔루션은 경쟁사 대비 맞춤형 의료기기 제작 속도가 빠르다. 평균 3일 내에 맞춤형 의료기기를 제작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경쟁사는 약 10일 정도 소요되고, 해외 업체는 약 30일 정도 걸린다.
시안솔루션은 글로벌 진출도 준비해 의료기기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3D 프린팅 소프트웨어(SW)·서비스 시장은 연평균 23% 성장하며 시장 규모는 107조원이다. 정형외과 임플란트는 연평균 6.2% 성장, 시장규모 93조원대다. 3D 프린팅 의료기기와 정형외과 의료기기도 각각 12조원, 8조원 규모의 시장이 형성돼 있다.
서안나 시안솔루션 대표는 “시안솔루션은 내년에 미국 인허가, 2025년에 인도, 일본, 베트남 등 아시아 시장 인허가, 2026년에 유럽과 중국 인허가를 받아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갈 길 먼 공공 SaaS… 올해 계약 21% 그쳐
- 尹 겨냥 '쌍특검', 국회 본회의 통과… 與 '사면초가'
- 출시 임박 갤럭시S24, 이통사 망 연동 테스트
- “재택근무, 장기연차는 기본”…워라밸을 최우선하는 MZ직장 '청년친화강소기업'
- 러, 수출 제한 보복 경고…“韓 놀라지 마”
- 서울시 디지털 안내사 교육 혜택 22만명 받아...“디지털 약자 성장 사다리”
- [2023 K-디지털 그랜드 챔피언십]에스엠플래닛, AI로 시각장애인 스마트폰 플랫폼 보급
- “전동화 빛 봤다”…車 부품사 빅4, 올해 '사상 최대' 실적
- [2023 K-디지털 그랜드 챔피언십]리얼드로우, AI로 고품질 웹툰 제작
- [2023 K-디지털 그랜드 챔피언십]시안솔루션, 환자 맞춤형 의료기기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