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빵이' 인기 이정도? 1인 최고 170만원 지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기 애니메이션 채널 '빵빵이의 일상'의 팝업스토어 '빵빵이와 끼꼬의 크리스마스'에 약 4만명의 방문객이 운집했다.
더그림엔터테인먼트(대표 박태준)는 지난 12월 14일부터 2주 동안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빵빵이와 끼꼬의 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한편, 팝업스토어 기간 동안 약 5만명의 구독자가 늘어난 '빵빵이의 일상' 유튜브 채널의 현재 구독자는 196만명으로 연내 200만 구독자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인기 애니메이션 채널 ‘빵빵이의 일상’의 팝업스토어 '빵빵이와 끼꼬의 크리스마스'에 약 4만명의 방문객이 운집했다. 더그림엔터테인먼트(대표 박태준)는 지난 12월 14일부터 2주 동안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빵빵이와 끼꼬의 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28일 더그림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번 팝업스토어는 100% 사전 온라인 예약을 통해서 입장객을 모집했다. 1차, 2차 두 번에 걸친 사전 예약은 오픈과 동시에 예약이 마감될 만큼 큰 관심을 얻었다. 궂은 날씨와 이례적인 역대급 한파에도 불구하고 부산, 제주도 등 전국 각지의 팬들이 방문해 연일 장사진을 이뤘다.
500평이 넘는 대규모 공간에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대형 트리, 빵빵이 세계관이 반영된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함께 작가가 직접 디렉팅한 PB 상품을 비롯한 100여종의 굿즈를 선보였다. 또 하이트진로, SPC삼립 등 인기 브랜드와 콜라보한 부스도 구성해 볼거리를 더했다.
‘빵빵이 인형 키링’, ‘아이스크림 빵빵이 옥지 키링’ 등 키링이 가장 많이 판매됐고, ‘짱 귀여운 끼꼬 피규어 세트’, ‘처맞는 빵빵이 무드등’ 같이 콘텐츠의 색깔과 감성이 묻어나는 굿즈들에 대한 반응이 높았다.
1인 최대구매액는 약 170만원, 최다구매수는 80개로 이번 팝업스토어 방문을 위해 통영에서 온 황씨(21)는 “페이스북으로 연재될 때부터 빵빵이의 팬이었는데 지난 팝업에 방문하지 못해 너무 아쉬워 이번엔 꼭 오고 싶었다. 놀이공원에 온 기분이다”라며 방문 소감을 밝혔다.
팝업스토어에 방문하지 못한 독자와 팬들을 위해 온라인스토어를 오픈한다. 12월 30일 오후 6시부터 더그림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굿즈몰인 ‘아카이브피’를 통해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 다양한 굿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팝업스토어 기간 동안 약 5만명의 구독자가 늘어난 ‘빵빵이의 일상’ 유튜브 채널의 현재 구독자는 196만명으로 연내 200만 구독자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