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한동훈 비대위 완전체 구성..29일 공식 스타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회가 인선을 마무리 짓고 오는 29일 본격적인 비대위 체제로 전환한다.
국민의힘은 29일 상임전국위원회에서 비대위원 추인 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비대위원 추인을 위한 상임전국위는 29일 오전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의결 직후 한 비대위원장이 주재하는 첫 비대위 회의를 열어 향후 비대위 정체성 및 활동 방향 등을 망라하는 '비대위 활동 로드맵'을 논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회가 인선을 마무리 짓고 오는 29일 본격적인 비대위 체제로 전환한다. 국민의힘은 29일 상임전국위원회에서 비대위원 추인 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이후 비대위는 첫 공식 회의를 갖고 내년 총선 정국을 주도할 세부 전략의 밑그림을 짜게 된다. ▶ 8면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28일 국회에서 비대위 인선 발표 기자회견을 갖고 "내일 상임전국위를 통해서 비대위원 지명자들이 추인되면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처음 한동훈 비대위 회의가 개최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대위는 한 위원장을 포함에 총 11명으로 구성됐다. 당연직 비대위원인 윤재옥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 유의동 정책위의장을 제외한 8명이 지명직이다. 이 가운데 7명이 비(非)정치인으로 꾸려졌다. 내년 총선을 앞두고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는 와중에 표류중인 여당호(號)의 새 선장으로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등판한 만큼 기득권에 안주하지 않고 참신성과 실력있는 인사 발탁이 비대위원 주요 인선 기준으로 작용했다는 후문이다.
지명직 비대위원은 유일한 현역 의원인 △김예지 의원을 비롯해 △민경우 민경우수학연구소 소장 △김경율 경제민주주의21 대표 △구자룡 변호사 △정서정 돌봄교육 통합플랫폼서비스 대표 △한지아 의정부 을지대병원 재활의학과 교수 △박은식 호남대안포럼 대표 △윤도현 SOL 대표 등이다. 각자의 분야에서 실력발휘를 통해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비(非)정치권 인사들로, 향후 비대위 활동방향 정립과정에서 '여의도 문법'을 최소화하고 전문성과 실력을 토대로 민생안정에 '방점'을 찍겠다는 한 위원장의 의지가 녹아있는 것으로 보인다.
비대위원 추인을 위한 상임전국위는 29일 오전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의결 직후 한 비대위원장이 주재하는 첫 비대위 회의를 열어 향후 비대위 정체성 및 활동 방향 등을 망라하는 '비대위 활동 로드맵'을 논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비대위원들이 임명장을 받게 되면 기존 최고위원회는 자동 해산되고 '한동훈 비대위'가 사실상 당의 최고 의결기관 역할을 하게 된다.
한 위원장은 29일 첫 공식 일정으로 김진표 국회의장을 예방할 방침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