뤼이드, 카카오톡 내 AI 영어 튜터 '산타 루미' 서비스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뤼이드가 카카오톡에 영어문제를 사진으로 올리면 무료로 답과 해설을 얻을 수 있는 '산타 루미'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뤼이드 관계자는 "사용자가 그동안 AI 토익 솔루션 '산타'를 통해 자신의 영어 취약점과 토익 예상 점수를 확인할 수 있었다면, 이제 '산타 루미'를 통해 영어에 대한 고민을 쉽고 부담 없이 질문하고 해결하면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뤼이드가 카카오톡에 영어문제를 사진으로 올리면 무료로 답과 해설을 얻을 수 있는 '산타 루미'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영어 학습자가 영어 문제 해석 부터 말하기 연습, 문법 첨삭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 학습 지원을 쉽고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사용자는 텍스트, 이미지, 음성 등 다양한 형태로 질문을 할 수 있으며, '산타 루미'는 이를 인식해 최적화된 답변을 제공한다.
산타 루미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인 GPT-4를 영어 교육에 최적화된 형태로 학습한 결과물이다. 현재챗GPT 유료 버전 이상의 영어 특화 서비스를 카카오톡을 통해 무료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수동적으로 이용자 질문을 기다리는 형태가 아닌, 루미가 선제적으로 질문 컨텐츠를 제공해 대화를 시작하는 기능이 탑재됐다. 앞으로 각 이용자별 대화 기록을 기억해 질문을 주고 받는 초개인화된 컨텐츠를 제공하는 형태로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사용자는 카카오톡에서 '산타 루미'를 검색해 플러스친구 추가 후, 원하는 형태로 질문을 하면 된다. 산타 루미는 하나의 이미지에서 최대 2000개 단어를 인식할 수 있다. 현재는 무료 서비스로, 일일 질문 횟수에 제한이 있다. 사용자는 하루에 이미지 5개, 질문 25회까지 가능한 크레딧을 제공받는다.
뤼이드 관계자는 “사용자가 그동안 AI 토익 솔루션 '산타'를 통해 자신의 영어 취약점과 토익 예상 점수를 확인할 수 있었다면, 이제 '산타 루미'를 통해 영어에 대한 고민을 쉽고 부담 없이 질문하고 해결하면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I 특화 데스크톱 잡아라…국산 PC, 부진 탈출 특명
- [속보]이관섭 대통령 비서실장 내달 1일 부임…정책실장에 성태윤 교수
- BIN 변경 비용 분담 요구…1년뒤 수도권 대중교통 대란 우려
- 한동훈, 국방부 교재 '독도 영토분쟁지역' 논란에 “즉각 바로 잡아야”
- 갤럭시S24, 이통사 망 연동 테스트 돌입…위성통신 탑재 불발
- 이동통신사 2023년 총매출 58조원, 영업이익 4.5조원 예상…새해 AI·데이터 주력
- “확산 막아라” 태영건설 워크아웃에 금융당국 비상계획 가동
- 양형규 폴리텍대학 교육훈련국장 “꿈드림공작소, 새해 모든 국민 곁에 안착하겠다”
- [인력양성 메카 꿈드림공작소]〈하〉폴리텍대 남대구캠퍼스 “전기차 정비 전환·메타버스 지게
- 삼성 파운드리 CTO 5개월 만에 또 변경…후임은 미정 '공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