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케 홍련: 흑영 "스킬만 보면 0티어, 차지 속도가 중요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벨인피니트 '승리의 여신: 니케'가 새해 신규 필그림 캐릭터 '홍련: 흑영'의 상세 스펙을 공개했다.
공식 사이트에 공개된 스킬 정보만 살펴보면 홍련: 흑영의 성능은 지금까지 출시된 캐릭터 중에서 최상위권 DPS를 자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벨인피니트 '승리의 여신: 니케'가 새해 신규 필그림 캐릭터 '홍련: 흑영'의 상세 스펙을 공개했다.
홍련: 흑영은 3버스트 화력형 타입에 코드는 풍압이다. 1스킬 '화무십일홍ㆍ파죽'은 풀 차지 공격 시 단계 별 효과가 적용된다. 3회 공격하면 최종 공격력의 250% 추가 대미지를 주며 6회 공격 시 공격 범위 내 적에게 500% 분배 대미지, 9회 공격 시 적 전체에게 750% 분배 대미지를 가한다.
2스킬 '화무십일홍ㆍ수라'는 풀 버스트 타임 시작 시 자신에게 최대 장탄 수 60% 증가 버프를 부여하고, 탄환을 100% 충전한다. 버스트 스킬 '화무십일홍ㆍ만개'는 1스킬의 공격 시 단계 별 효과 조건을 1/2/3회로 변경하고 공격력 115%, 차지 대미지 150% 증가 버프를 준다.
전체적인 스킬 구성은 굉장히 심플하면서도 대미지에 집중됐다. 범위 공격, 공격력 증가, 차지 대미지 증가, 탄환 증가 및 충전 등 딜러라면 갖춰야 할 기본 스펙을 지녔다.
공식 사이트에 공개된 스킬 정보만 살펴보면 홍련: 흑영의 성능은 지금까지 출시된 캐릭터 중에서 최상위권 DPS를 자랑한다. 화무십일홍ㆍ파죽의 추가 및 분배 대미지 계수와 화무십일홍ㆍ만개의 버프 수치가 굉장히 높은 덕분이다.
또한 최대 장탄 수 증가, 탄환 충전 버프도 보유하고 있어서 오버로드 장비 옵션을 차지 대미지 증가 또는 우월 코드 대미지 증가 등의 옵션으로 구성이 가능하다.
다만 차지 방식 무기 군 특유의 선딜레이와 후딜레이를 고려해야 한다. 홍련: 흑영의 차지 시간은 0.3초다. 그러나 스킬 정보와 함께 공개된 모션 뷰 영상을 확인해 보면 0.3초 차지 후 공격이 발동되고 다음 차지 전까지 걸리는 시간이 대략 0.7초다. 최종적으로 1회 공격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1초라는 의미다.
1초에 1회 공격으로 가정하면 홍련: 흑영의 DPS는 확연히 떨어진다. 예를 들어 0.5초 당 100의 대미지를 넣는 캐릭터의 10초 DPS는 2000이다. 반면 1초에 100 대미지를 넣는 캐릭터의 DPS는 1000이다.
물론 공개된 모션 뷰 영상을 수동 컨트롤로 촬영했을 가능성도 있다. 자세히 살펴보면 차지 게이지를 150%까지 채운 뒤 곧바로 공격이 나가야 하는데, 약간의 텀이 존재한다. 이는 수동으로 조작했다는 뜻이고, 소위 '톡톡이' 컨트롤을 활용하면 공격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스펙을 확인한 유저들도 비슷한 평가를 내놨다. 스킬 구성만 보면 0티어로 불릴 만큼 뛰어나지만, 인게임에서 실제 성능을 확인해 봐야 한다고 진단했다.
"그래서 뽑아야 해"라고 물어본다면 최소 명함 획득을 추천한다. 등장 확률이 낮은 필그림 캐릭터인데다가 게임 내에서 유일한 풍압 코드 딜러이기 때문이다. 또한 공격 범위가 넓고 로켓 런처 특성상 버스트 게이지 수급량이 많아 일부 콘텐츠에서 활약할 여지가 있다. 혹여 예상보다 성능이 낮더라도 레드 후드처럼 상향될 가능성도 있다.
홍련: 흑영의 스킬을 확인한 유저들은 "좋아 보이는데", "레드 후드도 스킬만 공개됐을 땐 사기라고 했다. 지켜봐야 한다", "성능은 모르겠고 진짜 이쁘다", "풀돌 달린다", "예상대로 나오면 0티어 먹을 듯", "성능캐가 연달아 나와서 너무 힘들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as7650@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