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떠오르는 천안… 룩소르 퍼스트 비즈타워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천안 제2일반산업단지가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떠오르는 가운데, 룩소르 퍼스트 비즈타워가 충청남도 서북구 차암동 일원에 공급된다.
글로벌 생산 기업 코닝이 투자를 진행하고 룩소르 퍼스트 비즈타워가 위치한 천안 제2일반산업단지가 충청남도 디스플레이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되면서 향후 디스플레이 분야를 선도하는 해외 글로벌 기업들의 투자 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룩소르 퍼스트 비즈타워는 천안에서 손꼽히는 최신식 시설과 고급 인프라를 갖춘 지식산업센터로, 현재 사용승인을 완료한 상태다. 최근 첨단전략산업 분야의 투자가 충남 및 천안 지역을 중심으로 활발히 전개되는 가운데, 룩소르 퍼스트 비즈타워가 지식산업과 제조업을 결합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충청남도에 따르면 최근 디스플레이 소재 글로벌 생산 기업인 코닝이 2023년부터 2028년까지 충남 일대에 2조 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글로벌 생산 기업 코닝이 투자를 진행하고 룩소르 퍼스트 비즈타워가 위치한 천안 제2일반산업단지가 충청남도 디스플레이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되면서 향후 디스플레이 분야를 선도하는 해외 글로벌 기업들의 투자 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역시 삼성디스플레이의 천안사업장 내 부지 확보를 위해 삼성디스플레이와 105억 원 규모의 부동산 매매계약을 체결하고 설비 신설 및 증설을 위한 투자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내년 중 첨단 반도체인 고대역폭메모리(HBM) 생산 능력을 올해보다 2.5배 늘리기 위해 미리 부지를 확보한 데 이어 삼성디스플레이를 통해 충남 지역에 4년간 4조 1000억 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룩소르 퍼스트 비즈타워는 혁신과 지식산업을 주도하는 중심 입지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천안 산업단지 내 최초라는 상징성, 삼성전자의 최근 천안지역 투자까지 연계하는 입지적 유리함까지 갖추고 있다.
룩소르 퍼스트 비즈타워는 대지면적 10,208㎡, 연면적 63,159㎡로 지하 1층~지상 12층의 규모를 자랑한다. 드라이브 인 시스템이 도입된 제조형, 업무형 지식산업센터와 기숙사, 공중정원, 전기차 충전 및 최적화된 근린생활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개별 분양이 가능한 룩소르 퍼스트 비즈타워 내 기숙사는 편리한 출퇴근 환경과 휴식 공간을 제공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이선균 협박한 20대 여성…아기 품에 안고 영장심사 출석
- 태영건설 워크아웃 이끈 성수동 사업 뭐길래
- 韓 ‘레몬주사’ 놓으니 지방 흐물흐물…英 난리난 이유
- 악몽이 된 외식…"패밀리 레스토랑 직원이 갑자기 위협“
- 정신 못차린 부산돌려차기男…감방서 피해자 외모비하
- 이선균, 유서에 “어쩔 수 없어...이것 밖에는 방법이”
- 20개월 아기 밟고 성폭행한 ‘악마’…장모에 “하고 싶다” [그해 오늘]
- ‘임영웅 결혼, 윤석열 축가’ 가짜영상, 유튜브는 “문제 없다”
- 계모 시신 담긴 빨간 고무통 옮기며 ‘낑낑’…CCTV에 덜미
- 봉준호·신동엽→오열한 지승현…故 이선균 조문 행렬→눈물의 입관식[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