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연, 지역 사회복지시설 등에 김장김치 나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김치연구소는 연구소 창립 14주년 기념식 겸 종무식에서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이웃을 위한 '2023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김치연 직원들이 준비한 1000kg의 김장김치는 광주사회복지협의회와 협력해 지역 아동, 청소년, 다문화센터, 장애인보호센터와 같은 사회복지시설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플리마켓 거래 수익금과 연구소 재원으로 마련
[이데일리 강민구 기자] 세계김치연구소는 연구소 창립 14주년 기념식 겸 종무식에서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이웃을 위한 ‘2023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김치연 직원들이 준비한 1000kg의 김장김치는 광주사회복지협의회와 협력해 지역 아동, 청소년, 다문화센터, 장애인보호센터와 같은 사회복지시설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김장김치는 지난 20일 연말을 맞아 직원 간 소통과 교류의시간을 위해 개최한 ‘WiKim 플리마켓’에서 직원들이 직접 기부한 물품을거래한 수익금과 연구소 재원으로 마련했다. 남은 기부 물품은 ‘아름다운가게’에 전달된다.
김치연은 지난 2012년부터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12년째 매년 열고 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장애인복지시설, 아동양육생활시설 등에 물품 지원과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장해춘 김치연 소장은 “연말 연구소 직원들 간 활발한 소통과 교류를 위해 기획했던 플리마켓 행사가 기부까지 이어져 뜻깊다”며 “김치연은 후원사업과 봉사활동을 계속 추진해 이웃에 따뜻한 나눔을 전하고,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했다.
강민구 (science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봉준호·신동엽→오열한 지승현…故 이선균 조문 행렬→눈물의 입관식[종합]
- 태영건설 워크아웃…SBS 매각설 대두, 향후 절차는?
- 韓 ‘레몬주사’ 놓으니 지방 흐물흐물…英 난리난 이유
- 악몽이 된 외식…"패밀리 레스토랑 직원이 갑자기 위협“
- 정신 못차린 부산돌려차기男…감방서 피해자 외모비하
- 이선균, 유서에 “어쩔 수 없어...이것 밖에는 방법이”
- 20개월 아기 밟고 성폭행한 ‘악마’…장모에 “하고 싶다” [그해 오늘]
- ‘임영웅 결혼, 윤석열 축가’ 가짜영상, 유튜브는 “문제 없다”
- 계모 시신 담긴 빨간 고무통 옮기며 ‘낑낑’…CCTV에 덜미
- “미성년자면 영업정지, 돈 내놔” 너클 낀 10대들, 다른 주점서도 행패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