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격차 배터리 기술력… 수주 잔고만 500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배터리 업계 선두주자로서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세계 최고의 기술 역량을 쌓아 왔다.
연구개발(R&D)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올해 3분기까지 연구개발에 7,300억여 원을 투자했으며 차세대 고용량/고안전성 소재 등 핵심기술과 신제품 개발을 확대하고 신규 유망사업도 적극 발굴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 3분기까지 연구개발비만 7300억
특허출원 등 지재권등록 5만여건 달해
오창에 R&D 중심 마더라인 구축 나서
신기술 적용 컨트롤타워 기능 강화
세계 상위차 10곳 중 9곳에 배터리 공급
LG에너지솔루션은 배터리 업계 선두주자로서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세계 최고의 기술 역량을 쌓아 왔다. 연구개발(R&D)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올해 3분기까지 연구개발에 7,300억여 원을 투자했으며 차세대 고용량/고안전성 소재 등 핵심기술과 신제품 개발을 확대하고 신규 유망사업도 적극 발굴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이 이러한 R&D 역량을 통해 올해 9월 말 기준 등록한 지적재산권 수만 2만 9,000여 건. 출원된 특허를 포함하면 5만여 건에 달할 만큼 전 세계 1위의 압도적인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배터리 산업에서 높은 기술 경쟁력은 새로운 수주를 이끌어내고, 확장된 사업은 다시 특허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선순환을 불러온다.
실제 LG에너지솔루션은 ‘세계 최초’로 표현되는 많은 기술과 제품을 보유 중이다. 배터리 충전 속도를 줄여주는 더블 레이어 코팅 기술을 비롯해 하이니켈 NCM(니켈·코발트·망간) 양극재, 실리콘 음극재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글로벌 배터리 수요가 확대되면서 핵심기술 및 신제품 개발뿐 아니라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적기에 생산할 수 있는 ‘양산 리더십’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한국을 비롯해 중국, 미국, 유럽에서 R&D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오창 에너지플랜트를 R&D 및 제조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해 지난 4월 ‘오창 에너지플랜트2’에 6,000억 원을 투자해 ‘마더 라인(Mother Line)’을 구축한다고 발표했다. 전 세계 공장에서 신기술이 가장 먼저 적용되는 컨트롤타워 기능 강화에 나선 것이다. 내년 12월 완공 목표이며 신규 마더 라인에서 ‘파우치 롱셀 배터리’의 시범생산 및 양산성 검증을 진행하고 전 세계 생산라인에 확산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은 독보적인 기술력을 통해 안정적인 글로벌 생산체계를 구축하고 고객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 현재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시장 1위 기업으로 ▦GM ▦포드 ▦스텔란티스 ▦폭스바겐 ▦르노닛산 ▦현대 ▦기아 ▦토요타▦BMW 등 상위 10개 완성차 기업 중 9개 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 10월 기준 약 500조 원의 수주 잔고를 기록했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을 돌아보다...빛나는 별이었으나 우리와 크게 다르지 않았던 배우
- "집값 잡는다는 정부 믿고 기다렸더니 또 올라"... 무주택자 '한숨'
- 故 이선균 소속사 "일부 유튜버들, 빈소서 소란…감당하기 어려워"
- '나는 솔로' 18기 광수·영자, 결혼까지 언급 "인생 즐거울 듯"
- 영장심사 불출석 이튿날...이선균 협박 혐의 20대 여성 체포
- 무주택자라면... 서울도 '알짜' 공공분양, 내년 사전청약 1만 호
- 암 걸린 조현병 아버지에게 "죽으시라"고 한 나...어떡해야 하나요
- 세상 떠난 '나의 아저씨' 애도 물결... "사생활 폭로로 사회적 타살" 비판·자성
- 김대호 아나운서 "광고 제안 15개, 일언지하 거절"
- 김창옥 "알츠하이머 의심 진단, 어머니 못 알아볼까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