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몰입 인생사' 이찬원 "사회 영역 전교 1등 놓친 적 없어…수능 서도 만점"
노한빈 기자 2023. 12. 28. 14:18
[마이데일리 = 노한빈 기자] 가수 이찬원이 사회 영역에서만큼은 항상 전교 1등이었다고 고백했다.
28일 SBS '과몰입 인생사'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코미디언 이용진, 방송인 이지혜, 가수 이찬원, 그룹 엔믹스 멤버 오해원과 손정민 PD가 참석했다.
'과몰입 인생사'는 지난 8월 파일럿 방송에서 역사 속 한 인물의 인생을 조명하며, 그 인물의 선택과 결과를 따라가는 '신개념 대체 역사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으로 화제를 모았다. 정규 방송에서는 국내외를 망라하는 여러 인물의 인생사에 과몰입할 예정이다.
이날 이찬원은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으로는 처음인데 '과몰입 인생사'는 제가 정말 좋아하고 추구하는 방송 포맷의 프로그램"이라며 "제가 자신 있게 말씀드리자면 다른 과목은 몰라도 사회 영역 만큼은 100점, 만점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수능 때도 만점이었고 1,2,3학년 사회 영역을 전교 1등을 단 한 번도 놓쳐본 적 없다"면서 "특히 그 가운데에서도 세계사나 역사에 관심이 많았는데 '과몰입 인생사'가 세계사 가운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역사적인 인물에 대해 다루는 프로그램이지 않냐. 함께하게 돼서 영광이다"고 출연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과몰입 인생사'는 28일 오후 9시 첫 방송된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마이데일리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