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인플루언서와 협업 ‘멀티채널 커머스’선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홈쇼핑은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미디어 커머스 도약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1일에는 900만 유튜버 쯔양과 함박스테이크를 기획해 롯데홈쇼핑 판매채널을 비롯해 쯔양의 공식 유튜브에서도 동시 송출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홈쇼핑은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미디어 커머스 도약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 2월 유튜브 예능채널 ‘내내스튜디오’를 론칭하고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먹방, 혜택 협상 예능 등을 선보이며 현재까지 누적 시청자 수 1,7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1일에는 900만 유튜버 쯔양과 함박스테이크를 기획해 롯데홈쇼핑 판매채널을 비롯해 쯔양의 공식 유튜브에서도 동시 송출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월 개그우먼 ‘김민경’이 출연하는 먹방 예능 콘텐츠 ‘맛나면 먹으리’를 론칭했다. 론칭 후 2회 방송 만에 조회 수 160만 회를 돌파하기도 했다. 지난 10월에는 내내스튜디오를 통해 ‘멍때리며 보는 힐링영상’을 콘셉트로 신규 프로그램 ‘멍고리즘(멍+알고리즘)’을 론칭했다.
방송인 강남이 직접 출연해 구매한 상품 외에 더 얹어 주는 전통시장의 덤 문화를 콘셉트로, 가격 할인은 물론 파격적인 수준으로 사은품을 증정하는 커머스 예능인 ‘강남의 덤덤’은 지난 7월 론칭 이후 현재 누적 조회 수 600만을 돌파했다.
롯데홈쇼핑 모바일 TV ‘엘라이브’는 지난달 개그맨 이상훈이 한정판 장난감을 판매하는 프로그램 ‘훈남들’을 론칭했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을 돌아보다...빛나는 별이었으나 우리와 크게 다르지 않았던 배우
- "집값 잡는다는 정부 믿고 기다렸더니 또 올라"... 무주택자 '한숨'
- 故 이선균 소속사 "일부 유튜버들, 빈소서 소란…감당하기 어려워"
- '나는 솔로' 18기 광수·영자, 결혼까지 언급 "인생 즐거울 듯"
- 영장심사 불출석 이튿날...이선균 협박 혐의 20대 여성 체포
- 무주택자라면... 서울도 '알짜' 공공분양, 내년 사전청약 1만 호
- 암 걸린 조현병 아버지에게 "죽으시라"고 한 나...어떡해야 하나요
- 세상 떠난 '나의 아저씨' 애도 물결... "사생활 폭로로 사회적 타살" 비판·자성
- 김대호 아나운서 "광고 제안 15개, 일언지하 거절"
- 김창옥 "알츠하이머 의심 진단, 어머니 못 알아볼까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