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태현♥박시은, 유산 아픔 이겨낸 방법 "헤어나오지 못할 힘든 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진태현 박시은 부부가 유산의 아픔을 이겨냈던 방법들을 공유했다.
28일 유튜브 채널 '박시은 진태현 작은테레비'에서는 '박시은 진태현의 위로'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진태현 박시은 부부는 여러 가지 문제로 힘들어하는 구독자들에게 아픔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나누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진태현 박시은 부부가 유산의 아픔을 이겨냈던 방법들을 공유했다.
28일 유튜브 채널 '박시은 진태현 작은테레비'에서는 '박시은 진태현의 위로'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진태현 박시은 부부는 여러 가지 문제로 힘들어하는 구독자들에게 아픔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나누기로 했다. 진태현은 "시은 씨한테 궁금한 게 청년들이 정신적으로 힘든데 시은 씨가 늘 말씀하셨던 것 중에 가장 와닿았던 게 이거다. '결국 내 문제다' 이거에 대해 더 얘기해달라"고 밝혔고 박시은은 "저도 잘 모른다"고 밝혔다.
하지만 곧 "모든 인생에는 고난이 있다. 고난이 있고 행복한 일도 있다. 잘 보면 그 안에 분명히 작은 행복이라도 행복이 있다. 근데 행복만 머무르진 않는다. 고난이 온 시간도 내가 붙잡고 싶어도 지나간다. 이 시간은 분명히 지나간다는 걸 잊지 말고 꼭 기억해줬으면 좋겠다"고 조언을 건넸다.
박시은은 "힘듦에 잠식당한 느낌이다. 거기에 와전 빠져있지 말고 힘들 때 내 길을 그냥 가라. 이 시간은 분명 지나갈 건데 이 시간을 내가 어떻게 지나갈 건가 이거에 집중해서 살아가시라. 그럼 고난도 왔다가 곧 행복한 일도 왔다 간다. 그래도 내 인생을 살아가시라"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박시은은 "저희는 작년 겨울엔 너무 힘든 시간을 보내지 않았냐. 정말 헤어나오지 못할 거 같은 힘든 시간이었는데 올 연말에는 또 다른 시간을 보내고 있다. 그동안 참 많은 일들이 있었고 이 시간을 감사하게 행복하게 올 연말을 보내고 있다. 하지만 내년 연말엔 어떤 힘든 일이 있을 수도 있다"며 "근데 그거에 집중하기 보다는 내 인생에 늘 고난도 있고 행복도 있고, 다 이게 내 삶은 만들어가는 거다. 나는 그 고난을 통과했을 때 나는 좀 더 성장하고 단단한 사람이 됐을 거다. 그런 설렘과 기대를 가지면서 내 삶을 내가 만들어갈 수 있다는 걸 잊지 마시라"라고 강조했다.
진태현 역시 "실질적인 방법들을 궁금해하시는 거 같은데 나는 운동을 너무 좋아해서 나가서 활동적인 걸 하다 보면 힘듦이 (줄어든다)"라며 "하나 팁을 드리고 싶은 게 저는 제가 힘들었을 때 하던 방법 중 하나인데 카페 가서 맛있는 커피를 마셨다. 그게 도움이 됐다. 내가 무언가라도 했을 때 기분이 좋은 걸 찾아 다녔다"며 "시은 씨가 얘기한 거처럼 거기에 잠식되면 안 된다. 거기서 잠깐 벗어나면 내가 보인다. 근데 우리가 거기서 벗어나질 못하는 것"이라 밝혔다.
박시은은 "시야를 넓힐 필요가 있다. 왜냐면 우리가 힘들면 좁아지고 작아진다. 조금만 넓히고 어깨를 펴라. 그럼 좀 더 넓은 시야가 보일 것"이라 덧붙였다.
wjle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허가령, 극성 男팬이 휘두른 흉기에 사망..향년 26세
- “솔로 끝” 구본승♥서동주, 결혼하나..“이상화♥강남 같은 최고의 궁합”→전화번호 교환 (동치미)
- 이혜영 “前남편 이상민에 자발적 영상편지..자꾸 이혼 언급 탁재훈 열받아”
- 서하얀, ♥임창정 주가조작 논란 속 8개월만에 SNS 복귀 “플리마켓 진행→수익금 기부”
- 고개가 90도 굽었던 이봉주, 허리 꼿꼿..기적적으로 회복된 근황 [SC이슈]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