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스만, 아시안컵 출전 명단 발표… "좋은 성적 거두는 것이 목표" [뉴시스Pic]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르겐 클린스만 축구대표팀 감독이 28일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출전 명단을 발표했다.
클린스만 감독은 기자회견에서 "(아시안컵이) 기대된다. 기다려진다. 큰 대회를 앞두고 명단을 발표하는 건 항상 특별한 기분"이라며 "몇 개월 동안 말했지만 목표는 뚜렷하다. 선수들의 눈빛을 보면 얼마나 우승에 간절한지 느껴진다. 꼭 좋은 성적을 거두고 팬들에게 큰 선물을 드리는 게 나의 목표"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류현주 기자 = 위르겐 클린스만 축구대표팀 감독이 28일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출전 명단을 발표했다.
명단에는 손흥민, 황희찬, 조규성, 이강인, 정우영, 김민재 등 해외파와 김승규, 김영권, 김진수, 설영우, 문선민 등 국내파들이 이름을 올렸다.
클린스만 감독은 기자회견에서 "(아시안컵이) 기대된다. 기다려진다. 큰 대회를 앞두고 명단을 발표하는 건 항상 특별한 기분"이라며 "몇 개월 동안 말했지만 목표는 뚜렷하다. 선수들의 눈빛을 보면 얼마나 우승에 간절한지 느껴진다. 꼭 좋은 성적을 거두고 팬들에게 큰 선물을 드리는 게 나의 목표"라고 말했다.
이재성은 "항상 응원해 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우승컵을 들겠다"며 "국민분들께 선물 같은 우승 트로피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조규성은 "월드컵 이후 많은 것이 변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서도 한 단계 전환할 수 있도록 아시안컵에서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2023 아시안컵은 내년 1월 12일부터 2월 10일까지 카타르 도하, 알 와크라, 알 라이얀, 알코르에서 열린다.
한국은 64년 만의 우승을 노린다. 조별리그 E조에 자리한 한국은 바레인(15일), 요르단(20일), 말레이시아(25일)를 차례로 상대한다.
◇2023 아시안컵 축구대표팀 명단(26명)
▲골키퍼 = 김승규(알샤밥), 조현우(울산), 송범근(쇼난벨마레)
▲수비수 = 김영권(울산),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정승현(울산), 김주성(서울), 김지수(브렌트포드), 설영우, 김태환(이상 울산), 이기제(수원삼성), 김진수(전북)
▲미드필더 = 박용우(알 아인), 황인범(즈베즈다), 박진섭(전북), 홍현석(헨트), 이순민(광주), 이재성(마인츠), 손흥민(토트넘), 이강인(PSG), 정우영(슈투트가르트), 양현준(셀틱), 황희찬(울버햄튼), 문선민(전북)
▲공격수 = 조규성(미트윌란), 오현규(셀틱)
☞공감언론 뉴시스 ryuhj@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