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이슈] 추운 연말 함께 따뜻하게…연예계, '훈훈한 기부 행렬' 잇따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년의 마지막 달, 추운 연말을 따뜻하게 만드는 스타들의 훈훈한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9일 배우 고민시 씨는 저소득 환자들의 치료비로 써달라며 서울아산병원에 1000만 원을 전했고, 채정안 씨는 소아암 환아들의 치료비를 돕기 위해 한국소아암재단에 성금 3000만 원을 기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년의 마지막 달, 추운 연말을 따뜻하게 만드는 스타들의 훈훈한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배우 한지민 씨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쪽방촌 주민과 독거노인의 난방비 지원을 위해 5000만 원을 지난 11일 기부했다.
그룹 빅뱅 출신 탑 씨는 익명으로 1만 2000장의 연탄을 후원했는데, 기부 단체 밥상공동체 연탄은행 측의 수소문 끝에 기부자가 탑 씨라는 사실이 27일 밝혀졌다.
지난 19일 배우 고민시 씨는 저소득 환자들의 치료비로 써달라며 서울아산병원에 1000만 원을 전했고, 채정안 씨는 소아암 환아들의 치료비를 돕기 위해 한국소아암재단에 성금 3000만 원을 기부했다.
그룹 엑소 찬열 씨는 "청각장애 아동을 위해 써달라"며 2000만 원을 기부해, 이 기부금은 청각장애 아동의 인공 달팽이관 수술과 언어재활치료 등 소리동행 지원사업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래퍼 비오 씨는 지난 25일 크리스마스를 맞아 장애영유아 거주시설인 사회복지법인 오순절 평화의 마을의 '여주 천사들의 집'에 1000만 원을 후원하며, "더 큰 꿈을 꿀 아이들에게. 메리 크리스마스"라고 인사를 전했다.
가수 겸 배우 김세정 씨는 연극 '템플'에서 자폐를 극복한 동물학자 템플 그랜딘 역을 연기했던 것을 계기로, 자폐성장애인(오티즘)과 그 가족들을 응원하고자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5000만 원을 전달했다.
가수 나상도 씨가 지난 18일 남해군청에서 열린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기부식에 참여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을 위한 이불 100채를 기부했고, 손호영 씨는 아버지와 함께 경기도 수원시 원천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 돕기 성금을 전달했다.
스타와 팬이 함께 하는 기부 형태도 눈에 띄었다.
가수 박성온 씨와 그의 공식 팬클럽 감성온누리는 지난 27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에 기부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박성온 씨와 팬클럽 측은 "적은 금액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소중하게 쓰이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밝혔다.
같은 날 김희재 씨도 연말을 맞아 기부금 3000만 원을 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 김희재 씨 측은 평소 기부 및 봉사활동으로 사회에 공헌하고 있는 자신의 팬클럽 김희재와희랑별의 따뜻한 마음에 동참하고자 이번 기부를 결심했다고 전했다.
YTN 오지원 (bluejiwo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나라 "6살 연하 남편에 내가 먼저 고백…잘생긴 아기 당나귀 느낌"
- 조진웅·설경구·조정석 등 연예계 동료들, 故 이선균 빈소 조문 행렬 (종합)
- '세무조사서 수천만 원 추징' 박나래 측 입장 들어보니…
- "가요대전 표 팝니다" 간절한 팬들 상대로 사기친 판매자 잡혔다
- 안중근 사진 올린 한소희가 반일? 서경덕 "日, 역사 제대로 못 배운 탓"
- [현장영상+] 이재명 "드릴 말씀 없다"...1심 선고 재판 참석 위해 출발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난리 난 정읍 수능 고사장..."종소리 10분 빨리 울려"
- "피해자 탄원서도 소용 없다" 양형요소마저 뛰어넘는 김호중의 만행 [Y녹취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