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S 2024서 AI 입은 청소기 신제품 공개

최문정 2023. 12. 28. 11: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내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24'에서 인공지능(AI)으로 혁신을 더한 청소기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청소기 한 대로 수행하는 겸용 제품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해 건∙습식 겸용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를 선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스틱 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AI' 등 선봬
AI로 청소 환경 인식…흡입력·물걸레 자동 처리

삼성전자가 다음달 9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4'에서 AI를 적용한 건습식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와 310W 흡입력의 '비스포크 제트 AI' 신제품을 공개한다. /삼성전자

[더팩트|최문정 기자] 삼성전자가 내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24'에서 인공지능(AI)으로 혁신을 더한 청소기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청소기 한 대로 수행하는 겸용 제품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해 건∙습식 겸용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물걸레 살균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물세척∙스팀 살균∙열풍 건조의 3단계 물걸레 자동 세척 시스템을 적용했다.

로봇청소기가 걸레질을 마치고 청정스테이션으로 돌아오면 오염된 물걸레 패드를 자동으로 고온 세척한다. 스팀 살균 후에는 열풍 건조처리해 냄새와 세균 걱정 없이 물걸레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물걸레는 170rpm(1분에 170회 회전)의 속도로 회전해 바닥 오염과 찌든 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특히 청소 중 바닥 얼룩을 인식하면 자동으로 청정스테이션으로 돌아와 스팀으로 물걸레를 데워 오염 부분을 한 번 더 청소한다.

로봇청소기의 핵심 기능인 사물 인식과 주행 성능은 AI을 적용해 전작 대비 업그레이드됐다. AI 바닥 감지 기능은 마룻바닥과 카펫 등 바닥 재질을 구별해 맞춤형 청소가 가능하다. 또한 자동으로 물걸레를 분리하거나 들어 올려 카펫에 물기와 오염물질이 묻지 않도록 한다. 3D센서와 사물인식 카메라를 바탕으로 'AI 사물 인식'도 한층 진화했다. 이에 따라 1cm 높이의 작은 장애물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케이블, 반려동물 배변 패드 등 더욱 다양한 사물을 인식해 회피할 수 있다.

인식된 사물에 따라 거실∙주방 등으로 지도 상의 공간을 자동으로 분류하거나 화장실이나 현관처럼 로봇청소기가 진입하면 안 되는 구역은 진입 금지구역으로 자동으로 설정해 제안한다.

삼성전자는 흡입력을 앞세운 24년형 스틱 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AI'도 공개한다. 이 제품은 최대 310와트(W)로 흡입력을 갖췄고, 미세먼지 배출을 차단하는 헤파 필터레이션을 탑재했다.

비스포크 제트 AI는 감지된 브러시 부하와 압력에 따라 청소 환경을 분류해 최적화된 흡입력을 구현하는 'AI 모드'를 탑재해 무선 스틱 청소기로는 국내 최초로 한국표준협회에서 AI+ 인증을 받았다. 또한 필요할 때에만 흡입력을 높이기 때문에 불필요한 배터리 사용량을 절감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무형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강력한 흡입력은 기본이고, 청정스테이션과 AI 기능 등으로 혁신을 거듭하며 청소기 시장을 선도해 왔다"며 "AI 기술을 더욱 고도화한 똑똑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한층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청소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munn0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