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네이버·카카오웹툰 '명작' 어때?

최다래 기자 2023. 12. 28. 11:1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지개다리 파수꾼·프레너미·가비지타임·산타 스카우트 주목

(지디넷코리아=최다래 기자)연말연시 비교적 평소 때보다 한가한 시간을 보내는 집콕족을 위해 웹툰·웹소설 플랫폼에서 풍성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추천작으로는 연말연시 편안하게 볼 수 있는 테니스·농구 등 스포츠 웹툰과 동물·힐링 웹툰이 선정됐다.

카카오웹툰 볼거리로는 동물 웹툰 '무리개다리 파수꾼', 테니스 웹툰 '프레너미'를, 네이버웹툰 추천 작품으로는 농구 웹툰 '가비지타임', 크리스마스 배경 힐링 웹툰 '산타 스카우트'를 추천한다.

카카오웹툰 무지개다리파수꾼, 프레너미

카카오웹툰, '무지개다리 파수꾼'·'프레너미'

추천작으로 꼽힌 카카오웹툰 '무지개다리 파수꾼'(글·그림 이서)은 동물 병원의 경제적 성공에만 몰두하던 수의사 이한철이 사고로 인해 동물의 말을 이해하면서 시작되는 힐링 드라마다. 에피소드에 등장하는 귀여운 동물들의 면면이 눈을 사로잡는 한편, 동물권에 대한 깊은 고민과 이야기들을 탄탄한 에피소드로 풀어낸 수작이다. 무지개다리 파수꾼은 귀여운 동물 작화, 세심하게 묘사된 동물 심리가 관전 포인트로 꼽히며, 동물권 관련 의식을 세심하게 다루고 있다. 이 작품은 국내 조회 수 약 4천만 회를 기록했다.

카카오웹툰 '프레너미'(글·그림 돌석)는 2017년 4월부터 올해 7월까지 연재됐으며, 다음웹툰 온라인 만화공모대전 4회 대상작이다. 프레너미 국내 웹툰 마니아들 사이에서 스포츠물 하면 첫손에 꼽히는 작품 중 하나로, ‘테니스’라는 소재, 매력적인 캐릭터, 치밀한 심리묘사, 테니스 경기를 둘러싼 현실감 뛰어난 액션 등 매력을 두루 갖춘 수작이라는 평이다. 프레너미는 국내 누적 조회 수 약 1.3억회를 올렸다.

카카오웹툰은 29일까지 웹툰 신작 ‘던전 안의 살림꾼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사내맞선의 나락(NARAK) 작가 신작으로, 1천명에게 3편 관람 시 최대 1천캐시 뽑기권을 증정한다.

또 카카오웹툰은 새해 1월 2일까지 ‘SNS를 휩쓴 사나이 웹툰으로 등장! 슈퍼신작 99대장’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유튜버 99대장 나선욱을 모티브로 한 현대 판타지 웹툰 99대장 출시 기념으로 ▲1천명에게 1편 관람 시 최대 1천 캐시 뽑기권 ▲500명에게 4편 관람 시 최대 2천 캐시 ▲20명에게 8편 관람 시 나선욱 세트(언더아머 티+그립 톡)를 증정한다.

카카오페이지에서는 ▲카카오페이지 연간 베스트 작품을 종합 베스트/신작 베스트/SNS 베스트 부문으로 나누어 소개하는 ‘2023 카카페 어워즈’ ▲12월 연말 ‘그녀와 야수’,  ‘가짜를 위한 장소는 없다’, ‘얼어붙은 플레이어의 귀환’ 등 카카오페이지 대작들의 시즌 복귀 소식에 맞춘 캠페인 ▲’부산행’, ‘지옥’ 연상호 감독 신작으로 2024년 넷플릭스 방영 예정 작품 원작 전 회차 무료 ‘선산’ 캠페인 등이 준비됐다.

네이버웹툰 가비지타임, 산타스카우트

네이버웹툰, '가비지타임'·'산타 스카우트'

네이버웹툰에서는 농구 웹툰 ‘가비지타임’이 추천작으로 거론된다. 2017 네이버웹툰 최강자전에서 8강에 오른 가비지타임은 이전 KBL에서 활약했던 천기범 선수가 재학한 고등학교 농구부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강양현 감독이 부산중앙고 코치로 있던 시절, 6명 선수만으로 2021 협회장기 준우승 신화를 만든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농구 웹툰이지만 만화적인 요소보다는 현실적인 부분에 치중했다. 주인공 팀이 압도적인 실력으로 상대방들을 압살하는 클리셰 대신, 평범한 팀원들이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그려 색다른 재미를 준다.

네이버웹툰의 또 다른 추천작 '산타 스카우트'는 ‘연의 편지’로 이름을 알린 조현아 작가의 차기작이다. 크리스마스 시기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로 은은하고 어두운 색감을 활용해 겨울의 분위기를 잘 표현한 작품이다. 아기자기한 그림체와 크리스마스 소재들이 어우러져 동화 같은 느낌을 잘 표현했다.

특히 사연을 풀어나가면서, 선물의 주인과 노아가 함께 성장해가는 모습들을 통해 독자들에게 몽글몽글한 기분이 들게 하는 힐링 웹툰이다.

웹툰 플랫폼 관계자는 “연말연시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보기 좋은 동물 소재 힐링 웹툰이나 스포츠 웹툰 등이 추천작으로 꼽혔다”며 “이벤트는 물론 다양한 볼거리로 풍성한 연말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다래 기자(kiwi@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