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PwC, ‘미리 보는 CES 2024’ 보고서 첫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일PwC는 다음달 9~12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CES) 개최를 앞두고 '미리 보는 CES 2024' 보고서를 27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삼일PwC경영연구원이 CES가 열리기 전, 사전 보고서를 제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미리 보는 CES 2024' 보고서의 자세한 내용은 삼일PwC 경영연구원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간대별 주요 행사 정보 한눈에…목적별 추천 관람코스도
삼일PwC는 다음달 9~12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CES) 개최를 앞두고 ‘미리 보는 CES 2024’ 보고서를 27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삼일PwC경영연구원이 CES가 열리기 전, 사전 보고서를 제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보고서는 CES 2024에 참관하는 기업 및 산업 관계자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보고서에는 CES2024의 행사 개요를 비롯해, 기조 연설, 5대 테마, 최고 혁신상 등을 사전 분석한 내용이 수록됐다. 또 개최 장소인 컨벤션 센터의 전시 공간별, 층별 부스 배치도와 참여 기업들의 리스트가 담겨있다. 참관 목적(관람·비즈니스·네트워킹)을 고려해 삼일PwC경영연구원이 추천한 관람 코스도 확인할 수 있다.
57번째를 맞이하는 미국의 CES는 유럽 가전전시회(IFA), 스페인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와 함께 세계 3대 IT전시회로 꼽힌다. IT를 중심으로 여러 산업을 넘나드는 최신 기술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자리다. 이번 CES 2024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3500여 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금번 CES의 주제는 ‘올 투게더, 올 온(All Together, All on)’으로 모든 기업과 산업이 함께 인류의 문제를 혁신 기술로 해결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해 웹 3.0과 메타버스에 이어, 이번에는 모든 산업을 관통하는 AI기술의 융합이 주요 테마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보고서에는 CES 2024가 5개 테마로 제시한 △인공지능(AI) △모빌리티 △푸드·애그테크 △헬스·웰니스테크 △지속가능성과 인간안보 등에 대한 상세한 분석이 담겼다. AI의 경우, CES2024 최고 혁신상 수상작을 비롯해 AI부문 참여 스타트업, 생성형 AI 산업 등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윤훈수 대표이사는 발간사를 통해 “CES로 가는 기업들이 준비를 꼼꼼히 해서 참관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며 “CES를 다녀오면 ‘아는 만큼 보인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 이 보고서가 유용한 길라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리 보는 CES 2024’ 보고서의 자세한 내용은 삼일PwC 경영연구원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경 창간 60주년 구독신청 사은품 보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싼 고어텍스 입고 뒷동산 가는 건 '오버스펙'이죠" [긱스]
- "강남 아파트도 떨어지는데…" 50억 훌쩍 넘은 이 동네
- 꺼지지 않는 한동훈 테마주 불씨…대상홀딩스우 다시 '上'
- "무서워서 땅만 보고 걸어"…일본 여행 온 관광객들 '화들짝' [여기잇슈]
- "2023년 나의 실수"…또 나온 42쪽짜리 '반성문'
- 부축 받은 조진웅, 눈물 못 참은 조정석…故 이선균 추모 발길
- 6만명 몰린 '팝스타' 콘서트서 사망한 팬, 사인 밝혀보니
- '나는 솔로' 결혼 커플 나오나…광수·영자 확신의 첫 데이트
- 박칼린 "심사 포기할래"…'미스트롯3' 참가자 수준, 어떻길래
- "홍콩도 제쳤다"…시가총액 세계 4위 오른 '주식 강국'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