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 고성능 스카라로봇 'GX-B 시리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엡손이 28일 고속·고정밀 작업에 특화된 하이엔드 스카라로봇 'GX-B' 시리즈를 국내 출시했다.
GX-B 시리즈는 전작인 GX 시리즈 후속 모델이며 고속 P&P(Pick and Place), 조립, 라벨링 등 고속 정밀 작업에 최적화됐다.
한국엡손 관계자는 "GX-B 시리즈는 품질 및 제조 경쟁력 향상을 위해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추진하는 기업에 꼭 필요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권봉석 기자)한국엡손이 28일 고속·고정밀 작업에 특화된 하이엔드 스카라로봇 'GX-B' 시리즈를 국내 출시했다.
GX-B 시리즈는 전작인 GX 시리즈 후속 모델이며 고속 P&P(Pick and Place), 조립, 라벨링 등 고속 정밀 작업에 최적화됐다.
가반중량은 4-20kg까지, 로봇 암 길이는 250-1000mm이며 전자전기, 반도체, 2차 전지, 태양광 셀, 전장 부품 등 다양한 제조업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PL=d, 카테고리3 등급의 안전 기능 인증으로 사용자를 비롯한 주변 환경을 보호하는 등 안전한 작업환경을 제공한다. 신규 컨트롤러 RC700-E와 연동해 안전 토크 차단, 안전 정지, 안전 입출력 기능을 지원한다.
여기에 동작 속도를 안전 범위 안으로 제어하는 안전 속도 제한, 지정된 영역을 벗어나면 작동을 멈추는 안전 위치 제한 기능을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다.
개방형 로봇 통신 프로토콜인 OPC UA를 지원해 IIoT(산업용 사물인터넷)를 활용한 로봇의 연결성, 디지털 트위닝, 데이터 관리, 실시간 모니터링을 쓸 수 있다.
한국엡손 관계자는 “GX-B 시리즈는 품질 및 제조 경쟁력 향상을 위해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추진하는 기업에 꼭 필요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봉석 기자(bskwon@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엡손, 서울 은평천사원 아동 초청 사회공헌 행사 진행
- "홈프로젝터 한계 돌파"...엡손 홈시네마 프로젝터 '주목'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사장 선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구글·메타·카카오 줄줄이 소송"…개인정보위, 내년 초 전담팀 마련
- AI에 세제혜택 준다···"글로벌 기술패권 총력 대응"
- [유미's 픽] 삼성·LG·SK·현대 '빅4'는 웃는데…3Q 눈물 흘린 SI 기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