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북민’ 고2 “父 유언 따라 한의대 지망” (티처스)
김지우 기자 2023. 12. 28. 10:02
아버지의 유언을 이루기 위해 한의대를 목표로 하는 ‘탈북민 출신’ 고2 도전학생이 나선다.
31일 방송될 채널A ‘성적을 부탁해 : 티처스’ 9회 예고편에는 탈북민 출신의 고2 도전학생이 등장한다. 도전학생이 ‘쪽배’를 언급하자 MC 장영란은 “헤엄쳐서 왔어요? 강 건너?”라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진 VCR에서 아버지의 봉안당에 방문한 도전학생은 “아버지처럼 아픈 사람들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의사가 되어라...”는 유언을 되새기며 한의사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도전학생이 새벽 1시 반까지 공부에 매진하는 모습도 공개됐다. 이에 MC 전현무는 “갈 수 있는 한의대가 있나?”라고 조심스레 질문을 던졌다. 하지만 ‘팩트 폭격기’ 조정식 강사는 “한의원은 갈 수 있다”며 현재 성적에는 한계가 있다고 지적했다.
자타공인 유명인사인 정승제 강사가 그를 알아보고 다가온 학생들이 가득 찬 교문 앞에서 도전학생을 애타게 기다리는 모습도 포착됐다. 30일간의 도전을 시작한 도전학생에게, 정승제 강사는 “이것만 완벽하게 하면 1등급이 나와”라며 “그 누구도 널 이길 수 없어”라고 자신감 가득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곧 상황은 반전됐다. 정승제 강사는 “제발 바꿔야 해...되게 위험한 거라니까? 그거 고치지 않는 이상 안 돼”라며 도전학생과의 팽팽한 기류 속에 애원했다.
31일(일) 오후 7시 50분 방송.
김지우 온라인기자 zwoom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JX 김준수, BJ에 4년간 협박당해 8억 뜯겨···범행여성 구속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새소식’ 알린 율희-최민환, 싸늘하거나 응원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