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AI로 온라인몰 상품정보 실시간 검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풀무원(017810)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온라인몰 상품정보 모니터링 자동화 시스템'을 자체 개발해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풀무원 관계자는 "온라인몰 상품정보 모니터링 자동화 시스템은 풀무원이 현재까지 디지털 전환을 통해 구축해 온 기술을 집약한 혁신적인 관리 체계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최신 기술을 선제적으로 적용해 소비자에게 더욱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사몰에 우선 도입…내년 외부 온라인 채널로 확대 적용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풀무원(017810)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온라인몰 상품정보 모니터링 자동화 시스템’을 자체 개발해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에는 풀무원의 전사 디지털 전환(DX) 전략에 맞춰 자체 개발한 법규 통합 관리시스템(PRIS) 플랫폼을 비롯해 광학 문자인식(OCR), 로봇 업무 자동화(RPA) 등의 기술이 적용됐다. 모니터링은 RPA와 OCR을 결합해 머신러닝 등의 AI 기술을 통해 온라인몰에 게재된 상품 정보 이미지 등 비정형 데이터를 분석해 텍스트로 추출하고, 이를 PRIS에 업로드된 정답지와 일치 여부를 판단하는 과정을 거친다. 분석 결과는 PRIS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도입한 시스템을 통해 풀무원은 상품 정보 오기(誤記)로 인한 리스크를 원천 차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품 정보와 제품 패키지에 디자인된 내용을 자동으로 비교·검토해 표시사항 미변경 등을 빠르게 파악함으로써 법규 문제를 사전에 차단해 업무 효율성도 높일 수 있을 전망이다.
풀무원은 모니터링 시스템을 자사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풀무원(017810)’에 우선 도입했으며, 내년에는 외부 온라인 채널로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 관계자는 “온라인몰 상품정보 모니터링 자동화 시스템은 풀무원이 현재까지 디지털 전환을 통해 구축해 온 기술을 집약한 혁신적인 관리 체계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최신 기술을 선제적으로 적용해 소비자에게 더욱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후섭 (dlgntjq@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 유서에 “어쩔 수 없어...이것 밖에는 방법이”
- 20개월 아기 밟고 성폭행한 ‘악마’…장모에 “하고 싶다” [그해 오늘]
- '태영건설은 시작일뿐'…내년 시장 흔들 '부동산 PF'
- 아직 조용한 故 이선균 빈소, 상주는 전혜진…취재진 경계 삼엄
- “취직 좀 해” 충고에 발길질한 아들, 흉기로 맞선 아버지
- “이스라엘 심정 전달”한다며 ‘서울 테러’ 영상 제작한 이 대사관
- 속옷 매장 마네킹에 성적 행위한 남성들...“사람도 많은데”
- 강아지 때려 '즉사' 시킨 미용 업체...7개월째 정상 영업
- 이선균 협박·돈 뜯은 20대, 구속심사 불출석했다 체포
- "엄벌이 필요하다" 징역 30년 김봉현…오늘 대법 최종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