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맞춤 청소"…삼성전자, 로봇청소기 신제품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내년 1월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에서 인공지능(AI) 청소기 신제품을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28일 물세척·스팀 살균·열풍 건조의 3단계 물걸레 자동 세척 시스템을 적용한 건습식 겸용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를 내년 CES2024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닥 재질에 따라 맞춤 청소…1㎝ 사물도 인식하고 회피
소비자 선호 높은 물걸레 살균 기능…"냄새·세균 걱정 없어"
[서울=뉴시스]이인준 기자 = 삼성전자가 내년 1월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에서 인공지능(AI) 청소기 신제품을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28일 물세척·스팀 살균·열풍 건조의 3단계 물걸레 자동 세척 시스템을 적용한 건습식 겸용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를 내년 CES2024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는 AI 기반으로 로봇청소기의 핵심 기능인 사물 인식과 주행 성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AI 바닥 감지' 기능으로 바닥 재질에 따라 맞춤 청소가 가능하다. 카펫에 물걸레의 물기와 오염물질이 묻지 않는다. 'AI 사물 인식'은 1㎝ 높이의 작은 장애물뿐 아니라 스마트폰 케이블, 반려동물 배변 패드 등 더 다양한 사물을 인식하고 회피한다.
화장실이나 현관처럼 로봇청소기가 진입하면 안 되는 구역은 진입 금지구역으로 자동으로 설정해 제안해준다.
또 물걸레의 냄새와 세균 번식을 우려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물걸레 살균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청소기 한 대로 수행하는 겸용 제품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했다.
로봇청소기가 걸레질을 마치고 청정스테이션으로 돌아오면 오염된 물걸레 패드를 자동으로 고온 세척해주고, 스팀 살균 후 열풍 건조까지 해줘 냄새와 세균 걱정 없이 물걸레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청소 중 바닥 얼룩을 인식하면 알아서 청정스테이션으로 돌아와 스팀으로 물걸레를 데워 오염 부분을 한 번 더 집중 청소해준다. 물걸레 회전 속도는 170rpm(1분에 170회 회전)다.
삼성전자는 흡입력이 최대 310와트(W)로 더욱 강력한 흡입력을 갖춘 2024년형 스틱 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AI'도 공개한다.
'AI 모드'를 통해 AI가 감지된 브러시 부하와 압력에 따라 청소 환경을 분류해 최적화된 흡입력을 구현,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무선 스틱 청소기로는 국내 최초로 한국표준협회에서 AI+ 인증을 받았다.
이무형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강력한 흡입력은 기본, 청정스테이션과 AI 기능 등으로 혁신을 거듭하며 청소기 시장을 선도해왔다"며 "AI 기술을 더욱 고도화한 똑똑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한층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청소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ijoin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