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평년보다 기온↑ 포근한 날씨…미세먼지 '나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목요일인 28일은 기온이 평년을 웃돌면서 포근하겠으나, 대기가 정체되면서 공기질이 좋지 못하겠다.
이날 기상청 등에 따르면 당분간 기온이 평년(최저기온 -11~0도, 최고기온 1~9도)보다 조금 높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6~8도, 낮 최고기온은 4~15도를 오르내리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인천 5도 △수원 6도 △춘천 6도 △강릉 9도 △청주 7도 △대전 6도 △전주 8도 △광주 10도 △대구 10도 △부산 13도 △제주 15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신수정 기자] 목요일인 28일은 기온이 평년을 웃돌면서 포근하겠으나, 대기가 정체되면서 공기질이 좋지 못하겠다.
이날 기상청 등에 따르면 당분간 기온이 평년(최저기온 -11~0도, 최고기온 1~9도)보다 조금 높겠다. 강원영동과 경상권동부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며, 대기가 정체되면서 많은 지역의 공기질이 좋지 못하겠다. 따라서 미세먼지 농도와 초미세먼지 농도는 오전과 오후 모두 전 권역이 '보통'에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오전까지는 충남권과 전라권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그 밖의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 터널 입·출구에서는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기온이 낮고 안개가 짙게 끼는 일부 도로에서는 지면에서 안개가 얼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하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권과 전라권, 제주권은 구름 많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6~8도, 낮 최고기온은 4~15도를 오르내리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도 △인천 -1도 △수원 -2도 △춘천 -4도 △강릉 1도 △청주 -1도 △대전 -3도 △전주 0도 △광주 1도 △대구 -1도 △부산 4도 △제주 8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인천 5도 △수원 6도 △춘천 6도 △강릉 9도 △청주 7도 △대전 6도 △전주 8도 △광주 10도 △대구 10도 △부산 13도 △제주 15도다.
또 이날 밤에는 전북동부에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신수정 기자(soojungsi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선거법 위반 1심 징역형 집유 선고 받은 이재명 대표
- [포토]'공직선거법 위반' 이재명, 1심서 징역 1년 집행유예2년
- '구제역' 재판에 출석한 '쯔양'…"사실 다 바로잡겠다"
- 산림청, 이달의 임산물에 '호두' 선정
- BC카드 3분기 누적 순익 1293억원…전년比 86%↑
- 법원, '유출 논란' 연세대 논술 효력정지…합격자 발표 미뤄진다
- [포토]이재명 대표, '공직선거법 위반'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선고
- 이재명 1심 유죄…한동훈 "사법부 결정에 경의"
- [속보] '선거법 1심 유죄' 이재명 "수긍 못해…항소"
- 쓰레기장에 초등생 가둬놓고 때린 고등학생 3명…"나이 속이고 반말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