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농수산물도매시장 농산물 98.4% ‘안전’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시보건환경연구원은 올 한 해 동안 농수산물도매시장의 경매 전 농산물 684건을 검사한 결과, 673건(98.4%)이 농약잔류허용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
기준을 초과한 농산물에 대해서는 즉시 농수산물도매시장 관리사무소에 통보해 전량 압류·폐기 처분하도록 했다.
울산시는 12월 28일부터 내년 1월 26일까지 시청 본관 1층 로비에 '해저공간 플랫폼 시공과정 3D 시각화 장치'를 전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산=뉴시스] 유재형 기자 = 울산시보건환경연구원은 올 한 해 동안 농수산물도매시장의 경매 전 농산물 684건을 검사한 결과, 673건(98.4%)이 농약잔류허용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
나머지 11건(1.6%)은 농약잔류허용기준을 초과해 부적합 처리됐다.
기준을 초과한 농산물에 대해서는 즉시 농수산물도매시장 관리사무소에 통보해 전량 압류·폐기 처분하도록 했다. 전국 시·도 행정기관과 생산지역 관련 기관에도 통보해 농산물의 유통을 사전 차단했다.
검사는 엔도설판 등 총 400종의 잔류농약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검사 결과 가지, 동초, 땅두릅, 방풍나물, 부추, 생강, 시금치, 쌈배추, 열무, 쪽파, 취나물 등 11개 품목에서 일부가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
기준을 초과한 농약성분은 총 9종으로 ▲살충제(디노테퓨란, 뷰프로페진, 에토프로포스, 터부포스, 펜토에이트, 포레이트, 플룩사메타마이드) 7종 ▲살균제(테부코나졸, 트리사이클라졸) 2종이다.
◇시 '해저공간 플랫폼 시공과정 3D 시각화 장치' 전시
울산시는 12월 28일부터 내년 1월 26일까지 시청 본관 1층 로비에 ‘해저공간 플랫폼 시공과정 3D 시각화 장치’를 전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전시되는 3D 시각화 장치는 ‘해저공간 창출 및 활용 기술개발(R&D)’ 사업의 해저공간 플랫폼을 시공하는 과정을 3D 입체영상으로 구현한 것으로, 한국해양과학기술원에서 제작했다.
‘해저공간 창출 및 활용 기술개발(R&D) 사업’은 해저 거주공간 설계, 시공, 운영·관리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다. 현대건설, 롯데건설, SK텔레콤,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 23개 민·관·학·연 합동으로 추진한다.
총사업비 373억원을 투입해 2022년부터 2026년까지 수심 50m에 5인 체류 기술을 개발하고, 수심 30m에 3인 체류의 실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울주군 서생면 신리항 앞 900m 해상에 성능 시험장을 설치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00@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