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함에 이르길" 故이선균, 이틀째 추모 물결..눈물의 빈소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선균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가운데 이틀째 애도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27일 이선균의 비보가 전해진 후, 수많은 그의 팬들과 연예계 동료들은 그의 죽음을 안타까워하며 추모하고 있다.
이날 늦은 밤까지 영화계 및 방송가 동료들이 이선균의 빈소를 찾아 고인의 마지막 길을 배웅했다.
특히 올해는 이선균이 배우 인생 정점에 올라선 해여서 그의 죽음이 더욱 안타깝게 다가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배우 이선균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가운데 이틀째 애도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27일 이선균의 비보가 전해진 후, 수많은 그의 팬들과 연예계 동료들은 그의 죽음을 안타까워하며 추모하고 있다.
이선균의 빈소는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 1호실에 마련됐다. 아내인 배우 전혜진이 슬픔 속에 빈소를 지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늦은 밤까지 영화계 및 방송가 동료들이 이선균의 빈소를 찾아 고인의 마지막 길을 배웅했다.
영화 '킹메이커'에서 호흡을 맞춘 설경구와 고인의 유작 중 한 편인 '행복의 나라로'에 출연한 유재명, 조정석이 빈소를 방문했다. 특히 조정석은 장례식장을 나오면서도 눈물을 펑펑 쏟은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영화 '끝까지 간다'에 함께 출연한 조진웅은 옆 사람에게서 부축받으며 빈소로 입장했다. 이선균과 드라마 '골든타임'을 이끈 이성민, 영화 'PMC: 더 벙커'에서 호흡한 하정우도 빈소를 찾아 고인을 애도했다.
이 밖에도 이정재, 정우성, 류준열, 전도연, 임시완, 김남길, 유연석, 장성규, 영화 '킬링 로맨스'의 이원석 감독, '화차'의 변영주 감독, '킹메이커'의 변성현 감독 등 이선균과 연이 있던 동료들이 장례식장을 찾아 추모 행렬에 동참했다.
이선균은 이날 오전 종로구 한 공원에 세워진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조수석에서는 번개탄 1점이 발견됐다.
이선균의 갑작스러운 비보에 팬들과 연예계는 큰 충격에 빠졌다. 특히 올해는 이선균이 배우 인생 정점에 올라선 해여서 그의 죽음이 더욱 안타깝게 다가오고 있다.
이선균은 로맨스부터 스릴러까지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던 배우다. 1999년 데뷔한 이선균은 오랜 시간 대중의 주목을 받지 못하다가 2007년 드라마 '하얀거탑', '커피 프린스 1호점' 등을 통해 비로소 대중의 인지도를 얻기 시작했다. 이후 드라마 '파스타'(2010), '골든 타임'(2012), 영화 '화차'(2012), '내 아내의 모든 것'(2012), '끝까지 간다'(2014) 등을 잇달아 성공시키며 흥행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2018년에는 아이유와 함께한 '나의 아저씨'에서 박동훈 역으로 '참어른'의 모습을 보여주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지금까지도 각종 명대사와 명장면이 회자할 정도로 사랑받은 드라마다. 이선균의 인생작 중 하나로도 꼽힌다.
이듬해에는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에서 박 사장 역을 맡아 월드 스타 반열에 올랐다. 이 영화는 그해 칸국제영화제에서 최고상인 황금종려상과 미국 아카데미시상식 작품상을 받았다.
그리고 올해, 이선균은 영화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와 '잠'이 동시에 칸영화제에 초청받아 레드카펫을 밟으면서 커리어 정점에 섰다. 전혜진과 두 아들도 칸영화제에 동행해 남편과 아버지에게 축하의 박수를 쳤다.
하지만 그런 그가 지난 10월,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는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큰 파장을 일으켰다.
3차례의 경찰 소환조사에서 이선균은 "수면제인 줄 알았다"며 "마약을 투약했다는 증거는 유흥업소 실장의 진술 뿐"이라고 내내 억울함을 호소했다. 숨지기 하루 전에는 변호인을 통해 거짓말 탐지기 조사를 의뢰한다는 내용의 의견서를 경찰에 제출하기도 했다. 이선균의 사망에 따라 그의 마약 투약 혐의 사건은 '공소권 없음'으로 마무리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선균의 발인은 오는 29일 오전이며 장지는 전북 부안군에 있는 선영이다.
jyn2011@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허가령, 극성 男팬이 휘두른 흉기에 사망..향년 26세
- “솔로 끝” 구본승♥서동주, 결혼하나..“이상화♥강남 같은 최고의 궁합”→전화번호 교환 (동치미)
- 이혜영 “前남편 이상민에 자발적 영상편지..자꾸 이혼 언급 탁재훈 열받아”
- 서하얀, ♥임창정 주가조작 논란 속 8개월만에 SNS 복귀 “플리마켓 진행→수익금 기부”
- 고개가 90도 굽었던 이봉주, 허리 꼿꼿..기적적으로 회복된 근황 [SC이슈]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