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영, 이수그룹과 후원 재계약…내년 LPGA 투어 복귀 1월 출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통산 3승을 거둔 박희영(36·이수그룹)이 내년 투어에 복귀한다.
박희영은 지난 2018년 YG엔터테인먼트 미국 법인대표인 조주종(조우종 아나운서 동생) 씨와의 결혼과 올해 초 결혼 4년 만에 첫 아이 출산과 육아 등으로 투어에 나서지 못했었다.
박희영은 올 하반기 내년 LPGA투어 복귀를 앞두고 시동을 걸었다.
박희영은 LPGA투어 3승, KLPGA 투어 4승을 거뒀으며, LPGA 통산 상금은 579만4579달러(약 75억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희영은 지난 2018년 YG엔터테인먼트 미국 법인대표인 조주종(조우종 아나운서 동생) 씨와의 결혼과 올해 초 결혼 4년 만에 첫 아이 출산과 육아 등으로 투어에 나서지 못했었다.
박희영은 올 하반기 내년 LPGA투어 복귀를 앞두고 시동을 걸었다. 지난 10월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에 이어 동부건설·한국토지신탁 챔피언십까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대회에 연달아 출전했다.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당시 초청 선수로 출전한 박희영은 11오버파 299타를 기록해 27위에 올랐다. 박희영은 내년 1월 미국으로 출국해 훈련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박희영은 LPGA투어 3승, KLPGA 투어 4승을 거뒀으며, LPGA 통산 상금은 579만4579달러(약 75억원)다.
후원사인 이수그룹도 박희영을 위해 팔을 걷었다. 2018년 메인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던 인연을 2025년까지 이어간다. 이수그룹은 2018년부터 박희영의 메인 스폰서를 맡아왔지만, 2005년 이수건설이 운영하던 브라운스톤 골프단이 당시 아마추어 선수였던 박희영을 영입해 사실상 20년 가까이 인연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박희영은 이수그룹 로고가 새겨진 옷과 모자를 착용하고 경기에 나선다. 이수그룹은 계약금을 비롯해 대회 성적에 따른 인센티브를 지원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은이 눈물 “건물 사고 회사 커져…내가 원한 게 아닌데” (비보티비)[종합]
- ‘더 시즌즈-이효리의 레드카펫’ 2024년 1월 5일 첫 방송 [공식]
- 김신영 “연예계 은퇴까지 결심”…역대급 길몽의 반전 (다시갈지도)
- 전현무, 전 여친과의 데이트 회상 “등줄기에 식은땀이” (서치미)
- 일가족 무참히 불로 태워 죽여…방화 살해 ‘충격’ (용형사3)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