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약 축포 정조준!’ 황희찬, 선발 출격→리그 9호 골 사냥 나선다!···울버햄프턴, 브렌트퍼드 원정 선발 명단 공개
울버햄프턴과 새로운 장기 계약을 맺은 황희찬(27)이 재계약 축포를 터뜨리려 브렌트퍼드전에 나선다.
울버햄프턴은 28일 오전 4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브렌트퍼드의 지테크 커뮤니티 스타디움에서 브렌트퍼드를 상대로 2023-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9라운드를 치른다.
원정팀 울버햄프턴은 조제 사, 세메두, 부에노, 킬먼, 토티 고메스, 아이트-누리, 주앙 고메스, 르미나, 사라비아, 황희찬, 쿠냐가 선발 출격한다.
홈팀 브렌트퍼드는 플레컨, 뢰슬레프, 콜린스, 피녹, 고도스, 뇌르고르, 야르몰리우크, 야넬트, 위사, 루이스-포터, 무페이가 선발 출격한다.
이날 황희찬은 변함없이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주말 펼쳐진 첼시전에서 선발 출전한 황희찬은 풀타임을 소화하며 팀의 2-1 승리에 기여했다. 공격 포인트는 기록하지 못했지만 전방에서 활발한 움직임으로 팀의 공격을 이끌었다.
황희찬은 최근 3경기에서 득점을 터뜨리지 못하며 침묵이 이어지고 있다. 황희찬은 울버햄프턴과 2028년까지 장기 재계약을 체결하면서 팀 내 핵심 선수로 올라섰지만 아직 재계약 기념 축포를 터뜨리지 못하고 있다.
올 시즌 황희찬은 리그 18경기에 출전해 8골과 2개의 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 골 맛을 보지 못하면서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여전히 울버햄프턴에서 공격의 핵심은 황희찬이다.
황희찬은 브렌트퍼드를 상대로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다. 황희찬은 지난 시즌 홈에서 펼쳐진 맞대결에서 득점을 터뜨리며 팀의 2-0 승리를 이끌었다. 그때의 좋은 기억을 살려 황희찬은 다시 한번 리그 9호 골 사냥에 나선다.
울버햄프턴은 지난 라운드 첼시를 2-1로 잡으면서 최고의 경기력을 보였다. 홈에서 단단한 수비를 바탕으로 확실한 골 결정력을 보여주며 첼시를 꺾고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전 대패의 분위기를 씻어냈다.]
현재 울버햄프턴은 6승 4무 8패를 기록하며 리그 12위에 올라있다. 승리 이후 다음 경기에서 연승으로 이어갈 수 있어야 더 높은 순위를 끌어올릴 수 있는 만큼 브렌트퍼드전에서 반드시 승리를 노리며 나설 것으로 보인다.
브렌트퍼드는 최근 3연패를 당하며 분위기가 좋지 않다. 울버햄프턴은 최근 브렌트퍼드와의 EPL 4번의 맞대결에서 2승 1무 1패를 기록하며 근소하게 우위를 점하고 있다. 지난 시즌은 1승 1무로 패하지 않았다.
박찬기 온라인기자 cha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