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에 예술극장 짓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가 국제적 수준을 갖춘 전문예술극장 건립에 나선다.
광주시는 전문예술극장 건립 기본계획 수립과 타당성 분석 등을 위한 전문 수행기관을 최근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김요성 광주시 문화체육실장은 "이번 사업은 대규모 국비가 투입되는 사업이어서 국가재정법 등에 따른 타당성을 확보하기 위해 건립 규모, 운영계획 등을 세밀히 검토해 비용 대비 편익을 분석하고 경제성·정책성·타당성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시가 국제적 수준을 갖춘 전문예술극장 건립에 나선다.
광주시는 전문예술극장 건립 기본계획 수립과 타당성 분석 등을 위한 전문 수행기관을 최근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전문수행기관은 내년에 사업 부지 선정, 총사업비, 사업 규모 등 연구 결과를 광주시에 제출한다. 전문가와 광주시민이 참여하는 전담팀을 꾸려 구상 단계부터 시민의 목소리를 담을 예정이다. 전문예술극장은 오페라, 뮤지컬 등 전문 장르의 문화예술 콘텐츠를 수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공연장으로 광주전남은 물론이고 호남권을 아우르는 규모로 건립한다. 국제적 수준의 공연예술을 무대에 올리고 평상시에는 시민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건립 후보지는 광주시 일대 주요 후보지 3곳 이상을 대상으로 입지의 특성과 장단점, 인근 시설과의 연계 가능성 등을 검토해 최적의 장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광주시는 지역 공연장 대부분이 다목적·소규모 공연장이어서 장르별 전문 공연을 충족하기에 부족하다고 보고 지난해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 연차별 실시계획에 전문공연장 건립을 반영했다.
김요성 광주시 문화체육실장은 “이번 사업은 대규모 국비가 투입되는 사업이어서 국가재정법 등에 따른 타당성을 확보하기 위해 건립 규모, 운영계획 등을 세밀히 검토해 비용 대비 편익을 분석하고 경제성·정책성·타당성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승호 기자 shjung@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 “이선균, 유족 원치 않아 부검 안할 듯…유서도 비공개”
- AI의 일자리 역습 기술 대전환기 실직사태 대비해야[사설]
- 나흘 뒤면 ‘대공 수사’ 전담… 역량도 인력도 불안한 경찰[사설]
- 이준석 국힘 탈당 “총선 전 재결합 없을것…이제 한동훈과 경쟁”
- 대학 교육비 OECD 최하위권인데 또 등록금 동결하란 정부[사설]
- 한동훈 “검사 싫다는 민주당, 검사 사칭한 분 절대존엄 모시나”
- 피부가 가렵고, 손톱에 세로로 줄무늬가
- “본회의 의결” vs “총선용 악법” …여야 ‘김건희 특검법’ 두고 충돌
- 친낙 남평오 “이재명 ‘대장동 의혹’, 내가 최초 제보”
- [단독]탄두 중량 8t ‘괴물 미사일’ 현무-5, 실제 폭발력은 11t 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