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력↑+디테일 다져야" 4연승→챔프전 보인다? 방심은 금물 [장충승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테이가 부진했지만 김지한이 그만큼 잘해줬다. 또 이상현 블로킹이 오늘 좋았다."
그래도 김지한이 마테이의 해결사 부담을 나눠지며 17득점 3블록, 이상현이 8득점 6블록을 기록하며 철벽 블로킹을 과시했다.
신영철 감독은 "이상현은 원래 높이(2m1)가 좋은 선수다. 블로킹과 공격력, 요즘은 서브까지 좋아졌다"면서 "다만 연결 부분은 배구를 늦게 시작한 티가 난다. 그 부분만 보완하면 더 좋은 선수가 될 것"이라며 웃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충=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마테이가 부진했지만 김지한이 그만큼 잘해줬다. 또 이상현 블로킹이 오늘 좋았다."
거침없는 4연승 질주다. 반환점을 돌았음에도 여전히 선두. 이젠 챔피언결정전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한다.
우리카드는 27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3~2024시즌 V리그 KB손해보험전에서 세트스코어 3대0으로 완승을 거뒀다. 승점 42점으로 2위권 삼성화재-대한항공(승점 34점)에 8점 앞선 선두다.
세트스코어는 3대0이지만, 1,3세트는 막판 맹추격을 허용하며 쉽지 않은 경기를 했다. 경기 후 만난 신영철 감독은 "매세트마다 2점짜리 실수(찬스볼 득점실패0가 3~4개 정도 있었다. 한태준의 경기 운영이 좋지 않았다. 마테이의 공격 성공률도 많이 떨어졌다"며 아쉬운 속내를 드러냈다.
그래도 김지한이 마테이의 해결사 부담을 나눠지며 17득점 3블록, 이상현이 8득점 6블록을 기록하며 철벽 블로킹을 과시했다. 15대6으로 압도한 블로킹이 이날의 승리 원인이었다.
신영철 감독은 "이상현은 원래 높이(2m1)가 좋은 선수다. 블로킹과 공격력, 요즘은 서브까지 좋아졌다"면서 "다만 연결 부분은 배구를 늦게 시작한 티가 난다. 그 부분만 보완하면 더 좋은 선수가 될 것"이라며 웃었다.
시즌초에는 아시아쿼터 잇세이를 미들블로커로 활용했지만, 3라운드부터는 이상현-박진우-박준혁 체제가 자리를 잡았다.
신영철 감독은 "이상현 박준혁이 시즌초에는 많이 떨어졌는데, 그 공백을 잇세이가 나름대로 잘 메워줬다. 고맙다"면서 "이제 잇세이는 미들블로커로 뛸 일이 없을 것 같다. 내일부턴 아포짓으로 준비시킬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마테이 등 기존 선수들의 부상에 대비하거나 고비 때 더블 해머로 활용하겠다는 것.
그는 "선수들이 교만해지면 안된다. 조금만 방심하면 바로 무너진다"고 거듭 강조했다.
"아직 발전할 여지가 많은 선수들이다. 감독이나 코치들이 긴장하고 관리해줘야한다. 또 프로선수니까, 선수들 본인의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신영철 감독은 "받고 올리고 연결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연습할 때도 항상 초점을 맞추는 부분"이라며 "서브가 어떻게 들어가느냐에 따라 블로킹이 따라가는 타이밍, 손모양이 다 있다. 우리 선수들의 수행능력이 좋다"며 자부심도 드러냈다.
"경기력이 점점 좋아지고 있다. 이제 5~6라운드에는 디테일이 더 잡힐 거다. 혹시 올라가게 되면 플레이오프, 챔피언결정전 잘 준비하겠다. 지금부터 다져나가야한다."
장충=김영록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허가령, 극성 男팬이 휘두른 흉기에 사망..향년 26세
- “솔로 끝” 구본승♥서동주, 결혼하나..“이상화♥강남 같은 최고의 궁합”→전화번호 교환 (동치미)
- 이혜영 “前남편 이상민에 자발적 영상편지..자꾸 이혼 언급 탁재훈 열받아”
- 서하얀, ♥임창정 주가조작 논란 속 8개월만에 SNS 복귀 “플리마켓 진행→수익금 기부”
- 고개가 90도 굽었던 이봉주, 허리 꼿꼿..기적적으로 회복된 근황 [SC이슈]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