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국회] 양기대 의원, “인구위기, 대통령·여야 초당적 협력해야”
민현배 기자 2023. 12. 27. 18:30
저출산 전담 정부 부처 신설, 초당적 협의체 구성, 육아공동기금 조성 등 제안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의원(광명을)은 27일 윤석열 대통령과 정부가 저출산 인구위기 문제를 안이하게 대응한다면서 저출산 전담 정부 부처 신설 등을 촉구했다.
양 의원은 이날 국회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윤석열 정부가 뚜렷한 대책 없이 시간만 보내 인구위기가 악화되고 있다”며 “오락가락하며 갈피를 못 잡는 윤 정부의 저출산 인식과 정책으로는 심각한 인구위기를 극복하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양 의원은 저출산 인구위기 돌파 방안으로 컨트롤타워인 전담 정부부처 신설을 제안했다.
또, 정부가 지방교육재정교부금과 교육세의 일부인 약 11조원을 끌어다가 저출산 예산에 쓰는 것을 검토하고 있는 점을 거론한 후 “‘육아공동기금’을 조성해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윤 대통령이 신년 초 여야 대표 등을 초청해 저출산 정책을 위한 초당적 상설협의체를 구성해달라고 제안했다.
양 의원은 “윤 대통령과 여야 정치권은 저출산 인구위기 문제만큼은 협치의 정신을 발휘해 함께 적극적으로 나서길 간곡히 호소드린다”고 말했다.
양 의원은 국회 인구위기특별위원회, 민주당 초저출생 인구위기대책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민현배 기자 thx-211@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인천 제3연륙교 개통 준비 협의체 구성 추진…개통 1년 앞두고 시간 촉박
- 김윤덕 의원, 지역신문발전기금 25억 증액 요구 “지역언론 고사시키려 작정한 듯”
- [속보] 인천 간석동 홈플러스서 불…연기 올라와
- 과천시, 전기차충전소 등 8곳에 지능형 관제 CCTV 설치…“전기차 화재 예방”
- “학생 도박 멈춰!”…경기도교육청, 도박 초기 대응 진단 도구 제작
- 못 받은 돈만 수억 원⋯ 가천문화재단, 길병원 식당가 관리업체와 재계약 안해
- 반환 않는 지역개발채권‧빚잔치 지역개발기금…이혜원 의원, 집중 포화 [2024 경기도 행감]
- 국민의힘 원외 당협위원장, 당 지도부에 ‘지구당 부활’ 요청
- 대통령실 ‘인사 검증 돌입’…12월 예산안 통과 뒤 유력
- 경기광역자활센터, 보건복지부 성과평가 ‘4회 연속’ 우수기관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