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4급 이상 정기인사 단행…신임 경제부시장에 김광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는 27일 김광회 도시균형발전실장을 경제부시장으로 승진 임용하는 등 4급 이상 간부 공무원 85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주요 인사 내용을 살펴보면 시는 먼저, 김광회 도시균형발전실장을 신임 경제부시장으로 승진 임용했다.
2급 실장급 인사로는 도시균형발전실장에 임경모 도시계획국장을 승진 임용하고, 부산시의회사무처장에 이수일 행정자치국장이 보직 이동해 시의회에서 승진 임용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시는 27일 김광회 도시균형발전실장을 경제부시장으로 승진 임용하는 등 4급 이상 간부 공무원 85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시는 특히, 이번 정기인사에서 3급 이상 고위직 간부의 절반가량을 교체하며 시정의 새로운 변화를 통한 핵심사업의 실행력을 강화하려는 의지를 드러냈다.
주요 인사 내용을 살펴보면 시는 먼저, 김광회 도시균형발전실장을 신임 경제부시장으로 승진 임용했다.
김 신임 경제부시장은 지방고시 1회에 합격해 1996년 공직에 입문한 뒤 줄곧 부산시에서 공직생활을 이어왔다.
김 경제부시장은 행정자치국장과 상수도사업본부장, 문화관광국장, 기획재정관, 도시균형발전실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치며 시정 현안을 꿰뚫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급 실장급 인사로는 도시균형발전실장에 임경모 도시계획국장을 승진 임용하고, 부산시의회사무처장에 이수일 행정자치국장이 보직 이동해 시의회에서 승진 임용될 예정이다.
김기환 문화체육국장 역시 내년 1월 말 교육 파견 시 승진 임용된다. 환경물정책실장에는 교육을 마치고 복귀하는 이병석 전 시의회 사무처장이 임용된다.
3급 국장급 직위는 시정 현안사업의 가시적이고 구체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업무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인사를 단행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우선, 3급 직위 승진에 따른 임용은 모두 4명이다. 여성가족국장에 우미옥 인재개발원 교육지원과장, 도시계획국장에 임원섭 북항재개발추진과장이 각각 임용된다.
또, 내년 1월 말 교육 파견 예정인 김동현 제조혁신과장과 황현철 도시균형개발과장이 승진 내정됐다.
3급 국장급 전보의 경우 대변인에 교육 복귀하는 김재학 전 기장군 부군수, 기획관에 이경덕 미래산업국장, 미래산업국장에 박동석 해운대구 부구청장, 문화체육국장에 심재민 기획관, 사회복지국장에 배병철 남구 부구청장, 행정자치국장에 김봉철 건축주택국장, 신공항추진본부장에 조영태 부산진구 부구청장, 인재개발원장에 김은희 여성가족국장이 각각 임용된다.
자치구·군 부단체장으로 부산진구 부구청장에 경자청에서 복귀하는 박진석 전 금융창업정책관, 남구 부구청장에 교육복귀하는 강미나 전 연제구 부구청장, 북구 부구청장에 이현우 신공항추진본부장이 각각 임용된다.
이와 함께 조유장 2030엑스포추진본부장과 허남식 금정구 부구청장, 김정수 사상구 부구청장은 내년 1월 말 교육 파견 예정이며, 교육 복귀하는 이수봉 전 법무담당관과 이재형 전 부울경합동추진단사무국장은 각각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과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로 파견된다.
시는 4급 과장급 직위에 성과 중심 인사 기조를 유지해 모두 15명을 발탁 승진 내정하면서 열심히 일하는 조직 분위기 조성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가덕도신공항 추진, 경제위기 대응 및 전략 수립 추진, 부산 전력반도체 특화단지 유치, 보도지원 및 시정 종합홍보계획 추진, 반려동물테마카프 조성 등 각자 맡은 분야에서 묵묵히 일하며 성과를 창출한 팀장들을 발탁 승진했다고 덧붙였다.
시는 조만간 5급 팀장급 인사를 발표할 예정이며, 6급 이사 직원에 대한 인사는 내년 2월 1일자에 예고되어 있다. 조직개편 향방에 따른 인사 역시 검토되고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부산CBS 박중석 기자 jspark@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이선균, 숨진 채 발견…3차례 소환·통화 공개 등 시달려(종합)
- [투표]"니 XX 찍어"…초등생 성희롱, 학폭일까 아닐까
- 부부싸움 후 홧김에 6개월 딸 15층서 던진 母…구속 기소
- "신이 없다고?"…논쟁하다 오랜 친구에 흉기 휘두른 무속인
- 고교 화장실 '불법촬영' 10대, 父 식당서도 '찰칵'…피해자 200여명
- 尹, 기재 김윤상·여가 신영숙·국토 진현환 등 차관급 6명 인선
- 조국, 이선균 사망에 "남 일 같지 않다…누구든 멘붕"
- 전국에 미세먼지 '나쁨' 수준…수도권에는 비상 저감조치 발령
- '위안부 사죄 담화' 日 고노 "당시 총리도 강제성 인정"
- 김홍일, '이춘재 사건' 용의자 몰린 10대 불법수사 묵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