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 국제산업물류도시 사후환경영향조사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도시공사가 내년 1월부터 3년간 국제산업물류도시 사업 준공 이후 사후환경영향조사(운영시) 용역을 착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용역은 산업단지 운영에 따라 주변 환경에 미치는 영향 조사·환경영향평가 협의내용 이행관리를 위해 마련됐다.
사업 준공 후 입주율 70%에 도달함에 따라 '환경영향평가법'에 근거해 운영시 사후환경영향조사를 3년간 시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용역은 산업단지 운영에 따라 주변 환경에 미치는 영향 조사·환경영향평가 협의내용 이행관리를 위해 마련됐다.
국제산업물류도시는 부산신항과 배후산업물류 클러스터와의 연계 강화로 지역경제 활성화·국가 경쟁력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강서구 미음동·녹산동 일원에 조성된 일반산업단지다.
사업 준공 후 입주율 70%에 도달함에 따라 ‘환경영향평가법’에 근거해 운영시 사후환경영향조사를 3년간 시행할 예정이다.
이번 용역은 사업지구 주변의 환경 변화를 모니터링해 환경영향평가 당시 예측자료와 운영 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해 비교·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환경영향평가 당시 예측하지 못한 주변 환경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계획 수립과 필요할 경우 신속한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조사는 환경영향평가 협의내용을 바탕으로 국제산업물류도시 사업지 전반의 대기, 수질, 소음진동, 폐기물·자연환경 분야에 대해 시행한다.
특히 수질 분야에서는 공사가 서낙동강에 운영하고 있는 AI 수질정화 로봇을 통해 조사되는 수질데이터와 연계해 녹조 발생 추이 등 산업단지 조성 전·후의 수질 상태를 면밀히 비교할 계획이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 안타까운 선택…현장 감식 상황 [포토]
- ‘더 시즌즈-이효리의 레드카펫’ 2024년 1월 5일 첫 방송 [공식]
- 수영 ”살 찌는 음식 안 땡겨…마지막 라면 6개월 전“ (옥문아)
- ‘돌싱’ 유현철♥김슬기, 재혼 쉽지 않네…김국진도 과몰입 (조선의 사랑꾼2)[TV종합]
- 정대세 “처가살이 후 이혼 고민”…명서현과 가상 이혼 (이혼할 결심)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