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중국 인기 건강소재 '제비집' 제품 면세점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관장은 중국에서 판매되는 건강소재 중, 가장 인기 있는 '제비집'과 석류를 주 원료로 한 제품을 출시한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삼담은 석류&제비집 로얄'은 중국인들이 동충하초, 한국의 인삼과 더불어 가장 선호하는 건강 소재인 제비집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앞으로도 몸에 좋은 건강한 자연 소재를 엄선하여 국내에 소개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엄격한 품질 검사 통과한 석류-제비집-홍삼, 한 병에 담아
KGC인삼공사, 해외서 인정받은 다양한 자연소재 기반 제품 출시 가속화
제비집은 예로부터 중국의 황제들이 즐기던 귀한 식재료로 청나라의 절대권력의 상징 서태후가 즐겼던 것으로 유명하다. 최근에는 건강과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은 중국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건강 소재이다.
2022년 중국 제비집 소비시장 규모는 430억 위안(7조 8629억원) 정도로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올해 광군절 쇼핑 기간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의 영양보충식품 분야 매출 랭킹에서도 제비집이 지난해에 이어 1, 2위를 차지했다.
제비집은 채취와 손질이 매우 까다로운 소재로 아미노산의 일종인 시알산과 미네랄, 콜라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 중 금사연(金絲燕)이라고 불리는 바다제비가 해초, 생선 뼈 등으로 만든 제비집을 가장 최상급으로 여기고 있다.
정관장의 자연소재 건강식품 브랜드 굿베이스는 중국인이 선호하는 제비집에 정관장의 엄격한 품질관리와 안전성 노하우를 더해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계획이다.
여자를 위한 붉은 열매로 불리는 석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뿐만 아니라 탄닌, 안토시아닌, 엘라그산 등 이로운 물질도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
KGC인삼공사는 '홍삼담은 석류&제비집 로얄'과 같이 해외 각지에서 유명한 현지 자연소재에 정관장의 품질관리 기준을 적용한 제품 출시에 나서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우수한 품질로 유명한 뉴질랜드 녹용, 유럽의 대표 건강 열매인 오스트리아 엘더베리, 고대 잉카 전사들의 힘의 원천인 페루 블랙마카를 간편하게 섭취 할 수 있는 '녹용담은 블랙마카 스틱'과 '홍삼담은 엘더베리 스틱'을 출시하였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삼담은 석류&제비집 로얄'은 중국인들이 동충하초, 한국의 인삼과 더불어 가장 선호하는 건강 소재인 제비집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앞으로도 몸에 좋은 건강한 자연 소재를 엄선하여 국내에 소개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굿베이스 홍삼담은 석류&제비집 로얄'은 인천공항, 제주공항 및 시내 주요 면세점 내 정관장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향후 중국 수출을 앞두고 있다.
로피시엘=박영복 기자 pyoungbok@lofficielkorea.com
Copyright © 로피시엘 코리아 & lofficiel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