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김해 삼계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본격 분양 돌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우건설이 시공한 '김해 삼계 푸르지오 센트럴파크'가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
해당 단지는 경상남도 김해시 삼계동 1027-3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장신대역 인근 삼계동 중심상업지역과 대형마트, 병원 등 각종 생활 편의시설도 가깝다.
대우건설 분양 관계자는 "김해 삼계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는 쾌적한 숲세권과 삼계 중심상권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단지"라며 "푸르지오가 갖고 있는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갖춰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통 편리... 도보권 학군에 학원가 인접”
대우건설이 시공한 ‘김해 삼계 푸르지오 센트럴파크’가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
해당 단지는 경상남도 김해시 삼계동 1027-3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3층~지상 28층, 6개동 총 630가구를 일반분양으로 공급한다.
전용 면적별로 ▲84㎡A 118가구 ▲84㎡B 87가구 ▲84㎡C 268가구 ▲84㎡D 26가구 ▲110㎡ 131가구로 구성된다. 지난 26일 특별공급을 실시했고 27일 1순위, 28일 2순위 청약 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내년 1월 4일에 발표하고, 정당 계약은 1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1486만원으로 계약금은 5% 납부하면 된다. 1차 계약금은 500만원 정액제로 부담을 낮췄다. 중도금은 분양가의 60%까지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 김해시에 거주하거나 경상남도 및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주택소유와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을 적용 받지 않는다.
교통도 편리하다. 시내까지 차량으로 약 5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오는 2024년 7월에는 무계-삼계 국도대체우회도로 중 주촌면과 삼계동 구간이 일부 개통예정이다. 2025년 12월경에는 전면 개통된다. 광재IC, 서김해IC 등을 통한 고속도로 접근도 용이하고, 부산김해경전철 가야대역이 가까이 있어 부산권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신명초가 도보권에 위치하고 분성중, 분성고, 구산고 등 초중고를 아우르는 학군을 갖췄다. 특히 단지에서 장신대역 학원가가 가깝고 화정글샘도서관 등 다양한 교육인프라도 들어서 있다.
장신대역 인근 삼계동 중심상업지역과 대형마트, 병원 등 각종 생활 편의시설도 가깝다. 분성산, 경운산에 둘러싸인 ‘숲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인근 해반천을 따라 마련된 산책로와 김해 시민체육공원 등도 가깝다.
해당 단지는 남향 위주에 판상형 구조(84A㎡, 84B㎡, 110㎡)와 혼합형 구조(84D㎡), 2면 개방형 설계(84C㎡)를 적용해 채광성과 일조권,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각 가구는 타입에 따라 현관 창고, 복도 팬트리, 알파룸, 드레스룸, 파우더장 등 수납력을 살린 설계를 적용했다.
주차 공간은 가구 당 1.36대다. 택배 차량도 진입 가능한 100% 지하주차를 통해 차량과 보행동선을 분리했다. 커뮤니티 시설인 ‘그리너리라운지’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다함께 돌봄센터, 독서실, 작은 도서관, 그리너리 카페,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선다.
이 밖에 친환경 시스템(절수기 일체형 싱크수전, LED조명, 전기차 충전설비 등), 빌트인시스템(천장 매립형 드레스룸 제습기, 욕실 복합 환풍기 등), 편의 시스템(스마트 월패드, 스마트 생활정보기, 주차유도 시스템 등), 다용도 수납 시스템(현관 수납 특화, 드레스룸 특화, 침실 붙박이장 등), 안전시스템(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 고화질 CCTV, 무인택배 시스템 등) 등을 선보인다.
대우건설만의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파이브 존 클린 에어 시스템(Five Zones Clean Air System)’도 도입된다. 이 시스템은 단지 입구, 지하 주차장, 동출입구, 엘리베이터, 세대 내부 등 5개의 구역으로 나눠 미세먼지 오염도에 대한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고,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대우건설 분양 관계자는 “김해 삼계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는 쾌적한 숲세권과 삼계 중심상권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단지”라며 “푸르지오가 갖고 있는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갖춰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입주는 오는 2027년 4월 예정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비자에 급 높인 주한대사, 정상회담까지… 한국에 공들이는 中, 속내는
- 역대급 모금에도 수백억 원 빚… 선거 후폭풍 직면한 해리스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머스크 시대’ 올 것 알았나… 스페이스X에 4000억 베팅한 박현주 선구안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트럼프 리스크 있는 종목 피하라”
- 국산 배터리 심은 벤츠 전기차, 아파트 주차장서 불에 타
- [단독] 신세계,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