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 子 핑거랩스, 대구 블록체인 기술혁신지원센터 입주 기업으로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닥 상장사 FSN(214270)의 자회사 핑거랩스는 대구 블록체인 기술혁신지원센터 입주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대구 블록체인 기술혁신지원센터 입주 기업은 기술분야, 경영분야, 재무안정성, 일자리창출 4개 분야 및 기타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되었다.
입주 기업은 3년간 대구 블록체인 기술혁신지원센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보증금, 임대료, 관리비를 무상으로 지원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장사 FSN(214270)의 자회사 핑거랩스는 대구 블록체인 기술혁신지원센터 입주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대구 블록체인 기술혁신지원센터는 대구광역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DIP)이 사업 협약을 맺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모사업을 통해 지난 5월 개소했다. 대구시가 추진하는 ABB(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분야의 육성 산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개발 인프라 구축, 지역 특화산업과 융합한 블록체인 서비스 발굴 등을 위한 지원에 나서고 있다.
대구 블록체인 기술혁신지원센터 입주 기업은 기술분야, 경영분야, 재무안정성, 일자리창출 4개 분야 및 기타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되었다. 입주 기업은 3년간 대구 블록체인 기술혁신지원센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보증금, 임대료, 관리비를 무상으로 지원받는다. 또한, 콘텐츠 홍보관, 회의실, 테스트베드 등을 무상으로 활용할 수 있고, 블록체인 기술개발 플랫폼과 기술 개발 상용화, 전문인력 양성 및 사업화, 맞춤 지원사업 참여 등 블록체인 기업지원사업 과제에 대한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
핑거랩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웹 3.0 전문 기업으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웹 3.0 인프라를 선보이며 기술 및 사업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차세대 웹 3.0 콘텐츠 유통 허브인 '엑스클루시브(Xclusive)'와 온오프라인 고객 관리 솔루션 '페이버렛(FAVORLET)' 등 다양한 인프라를 운영하며 기성 산업과 신 산업을 연결하고 있으며, 국내 웹 3.0 대표 IP이자 커뮤니티인 '미야 유니버스'를 통해 Web3.0 산업 전반에서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국내 굴지의 대기업들과도 활발히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핑거랩스는 SK플래닛, 롯데홈쇼핑, SK네트웍스 등 다양한 기업들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위메이드, 위믹스와 함께 유저참여형 웹 3.0 멤버십 ‘블링’을 론칭하며 블록체인 시장의 저변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김동훈 핑거랩스 대표이사는 "당사는 누구나 쉽게 웹 3.0 생태계에 진입할 수 있도록 다수의 인프라를 개발,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기업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대구시에서 적극적으로 지원을 해주는 만큼 핑거랩스도 대구시가 블록체인 산업의 거점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사 웹 3.0 노하우를 아낌없이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안유진 골반에 '못된 손' 논란…"무례하다" vs "괜찮다"
- 황정음 재결합 3년 만에 결국 파경…이혼 소송 중
- “아이유가 날 콘서트에 초대했어!” 가슴 부여잡은 美할아버지, 무슨 일
- 35세 의사 연봉이 4억?…신현영 의원, 의사시절 급여 공개 ‘반박’
- “안민석 낙선만 노린다” 정유라에…안민석 “치졸하고 씁쓸하다”
- 손흥민·이강인 극적 화해에…축구협회 “우승한 듯 기쁘고 흥분돼”
- "교통사고 유명 유튜버, 의사 없어 8시간 방치…생명 지장 있을 뻔"
- 류현진, 12년 만에 다시 한화로…‘8년 170억’ 파격 계약
- “40만원짜리도 있어?” 코스트코에서 요즘 난리났다는 이 침대
- “호스트바에 빠진 아내, 용돈·선물에 호텔까지…위자료 받을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