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경북도 농산물 직거래 시군평가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7일 경상북도에서 주관한 '2023년 농산물 직거래 우수 시군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경상북도가 도내 22개 시군 대상으로 농특산물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의 판로확보를 위한 시·군의 다양한 시책 평가로 시·군별 농산물 온·오프라인 판매실적, 경북도 직거래 활성화 참여, 판로확대 관련 특수시책 등을 종합평가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7일 경상북도에서 주관한 ‘2023년 농산물 직거래 우수 시군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경상북도가 도내 22개 시군 대상으로 농특산물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의 판로확보를 위한 시·군의 다양한 시책 평가로 시·군별 농산물 온·오프라인 판매실적, 경북도 직거래 활성화 참여, 판로확대 관련 특수시책 등을 종합평가 했다.
의성군은 농산물 직거래 분야에서 올해 10월말 기준 온라인 매출 47억원, 오프라인 매출 9억원으로 우수한 실적을 기록했다.
또 업무협약으로 체결한 기업과의 상생협력, 대도시와의 도농교류를 통한 직거래 판로확대, 의성군 대표 온라인 농특산물 쇼핑몰인 의성장날의 모바일앱 구축, 의성세일페스타 추진, 고향사랑기부 답례품과 의성장날의 연계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치열한 경쟁을 뚫고 22개 시군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올해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 대상을 수상하는 결실을 맺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판로개척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가 소득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기·소상공인 운영자금 지원"…서울신보, 기업은행과 625억원 규모 협약 체결
- 중소형 증권사 실적 희비…교보·다올·현대차 웃고 BNK·SK·iM 울상
- [지스타 2024] 엠바크 스튜디오 "아크 레이더스, 근본적인 매혹적 세계 구축"
- 447명에게 물었다 '어떤 AI를 원하나?'...퀄컴 "AI 에이전트 시대 온다" (종합)
- [지스타 2024] 박정식 대표 "드래곤 소드, 오픈월드에서 구현한 액션의 재미"
- "숨통 트였다"…영세업체는 배달 상생안 '환영'
- 이재명, 예상 밖 중형…법원 "죄책·범정 상당히 무겁다"
- 오세훈 "이재명 1심 선고 '다행'…존재 자체가 대한민국 위협"
- 한미그룹 분쟁 한층 격화…한미사이언스 "3인 연합 형사고발"
- 삼성전자 반도체 분야 부사장급 임원 3분기에 16명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