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이통 도전 스테이지파이브에 인텔리안테크 지분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테이지파이브는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지분에 참여했다고 27일 밝혔다.
인텔리안테크는 스테이지파이브의 지분을 최대 5.52% 확보하게 된다.
스테이지파이브 관계자는 "통신시장에서 차세대 경쟁력을 갖추려면 5G뿐 아니라 위성통신 관련 역량도 필요하다"며 "향후 스테이지파이브가 전개할 통신사업이 저궤도 위성통신과도 결합하여 또 하나의 혁신모델로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박수형 기자)스테이지파이브는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지분에 참여했다고 27일 밝혔다.
인텔리안테크는 스테이지파이브의 지분을 최대 5.52% 확보하게 된다.
인텔리안테크는 글로벌 위성통신장비분야 1위 기업으로, 저궤도 위성통신장비의 기술적인 선두 업체다.
스테이지파이브 관계자는 “통신시장에서 차세대 경쟁력을 갖추려면 5G뿐 아니라 위성통신 관련 역량도 필요하다”며 “향후 스테이지파이브가 전개할 통신사업이 저궤도 위성통신과도 결합하여 또 하나의 혁신모델로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테이지파이브는 지난 19일 5G 28GHz 신규사업자 주파수 할당 신청 접수를 마쳤다. 이를 위해 앞서 밝힌 재무적 투자자인 신한투자증권 외 ICT 분야 다양한 참여사로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박수형 기자(psoo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종텔·스테이지파이브·미래모바일' 제4이통 3파전
- 스테이지파이브, 제4이통 도전장...신한투자증권 맞손
- 스테이지파이브 알뜰폰, 일본서 NTT망 쓴다
- 스테이지파이브, 카카오페이서 통신 서비스 시작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하필 수능날 날벼락"…경기 지역서 나이스 먹통, 1시간여 만에 복구
- "수고했어 얘들아, 수험생 할인 꼭 챙겨"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