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유튜브 1위 '핑크퐁 아기상어' 기념우표 내년 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를 기록한 '핑크퐁과 아기상어'의 기념우표가 내년에 나온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27일 '핑크퐁과 아기상어' 등 2024년 기념우표 21종의 발행 계획을 공개했다.
'핑크퐁과 아기상어' 기념우표는 내년 어린이날에 맞춰 발행할 예정이다.
기념우표 발행 계획은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우표발행심의위원회를 통해 심의·선정·확정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를 기록한 '핑크퐁과 아기상어'의 기념우표가 내년에 나온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27일 '핑크퐁과 아기상어' 등 2024년 기념우표 21종의 발행 계획을 공개했다. '핑크퐁과 아기상어' 기념우표는 내년 어린이날에 맞춰 발행할 예정이다.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1위를 기록하는 등 더핑크퐁컴퍼니 유튜브 채널은 누적 조회수 900억 뷰, 누적 구독자 1억6천만 명을 각각 돌파했다.
내년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 사랑해요' 기념우표도 발행된다. 또 우정사업본부는 동학농민혁명 130주년을 맞아 그 역사적 가치와 의미를 재조명하고 혁명의 숭고한 정신과 의의를 기리기 위한 '동학농민혁명' 기념우표를 내놓는다.
이와 함께 '박화목 탄생 100주년', '김환기의 작품 세계' 등 국내 유명 시인·작가에 대한 우표도 발행할 계획이다. 박화목 시인은 '보리밭'과 '과수원길' 등 서정성 짙은 시와 동시를 남겼고, 김환기 화백은 한국 추상 미술의 선구자로 꼽힌다.
환수 문화재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문화재청과 협업해 발행하는 '다시 찾은 소중한 문화유산' 네 번째 시리즈 기념우표도 출시한다. 이 기념우표에는 환수 문화재 4점이 담긴다.
기념우표는 역사적으로 중요한 인물, 사건, 뜻깊은 일을 기념하거나 국가적인 사업의 홍보, 국민 정서의 함양을 위한 우표로 1년에 20여 종을 발행한다. 기념우표 발행 계획은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우표발행심의위원회를 통해 심의·선정·확정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홍영선 기자 h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투표]"니 XX 찍어"…초등생 성희롱, 학폭일까 아닐까
- '마약 투약 의혹' 배우 이선균 숨진 채 발견…집에 '유서' 남겨
- 조국, 이선균 사망에 "남 일 같지 않다…누구든 멘붕"
- [노컷브이]한동훈 "민주당에 하나 물어보겠다"…그의 질문은?
- 우상호 "尹 성격상…김건희 '무죄'였으면 특검 받았다"
- 尹, 기재 김윤상·여가 신영숙·국토 진현환 등 차관급 6명 인선
- 이재명, "특검을 거부하는 자가 범인…내일 특검법 의결"
- "한강식 검사다" 경찰·검찰 사칭 보이스피싱 조직 일망타진
- 양주 지식산업센터서 50대 노동자 사망…사다리 작업 중 추락
- 가수 도끼·배우 김혜선 건보료 체납…고액상습체납자 공개